플크디자인

무한 잉크 프린터 색상 테스트

사용하는 프린터가 HP8610 오피스젯입니다. 무한잉크로 사용하다 보니 유지관리를 잘해야 하는데요. 장시간 사용을 안 할 시 잉크가 굳어서 노즐이 막히거나 호스에 에어가 차서 색상이 제대로 인쇄가 안될 때가 있습니다.

 

 

무한잉크 프린터를 사용할때는 일주일에 한 장 정도는 테스트 출력을 해줘서 노즐 막힘이나 호스에 에어 차는 걸 방지해주는 게 좋습니다. 노즐 청소하는 비용이나 호스 석션 작업할 때 난장판 되고 손에 잉크로 여기저기 묻는 경험을 해보니 테스트 출력에 들어가는 잉크는 전혀 아깝다는 생각이 안 듭니다.

 

 

무한잉크는 정품 카트리지 잉크보다 상대적으로 값이 저렴하니 일주일에 한 장 정도 테스트 페이지를 출력해서 프린터 노즐 막힘도 방지하고 프린터 컨디션 상태도 체크해보세요. 특히, 검은색 잉크만 주로 사용하는 곳이라면 다른 색상 노즐이 막히지 않게 자주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해 주세요.

 

인쇄품질 테스트 페이지 다운받기

 

print test page.png
0.17MB

출처: WWW.ALEXANDERTAYLORDESIGN.COM

 

다운받은 페이지 출력

이렇게 4가지 색상을 출력하고 각 색상의 상태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무한잉크는 유지비가 적은 반면 상대적으로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테스트 페이지 출력하는 것만으로 호스에 에어가 차는 걸 방지해주고 헤드 컨디션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같이 보면 도움이 되는 TIP

HP 오피스젯 프로 8610 카운터 확인방법, HP무한잉크 사용매수 확인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