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이 9월 6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시작으로 오는 9월 13일(월)부터 오프라인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행안부는 저번 주 온라인 신청 기간 동안 7조 2155억 원을 지급했다고 밝혔습니다.
온라인 신청 방법 은 저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대리신청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11일부터 출생년도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온라인과 동일하게 첫 주는 5부제를 시행합니다. 신청기간은 10월 29일 금요일까지 입니다.
13일(월)~ 17일(금)까지 첫주는 5부제 시행.
대상(출생년도 끝자리) | 지원금 신청일 |
1,6 | 9.13일 월요일 |
2,7 | 9.14일 화요일 |
3,8 | 9.15일 수요일 |
4,9 | 9.16일 목요일 |
5,0 | 9.17일 금요일 |
연계은행 방문(9.13. 월~) 신청하면 됩니다.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후 현장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 시, 거동이 불편하여 주민센터를 방문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자치단체에 ‘찾아가는 신청’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다른 가구원이 있는 경우에는 대리 신청이 가능하므로, 찾아가는 신청 요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요청을 받은 자치단체는 대상자 여부를 조회한 후, 대상자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하고 지급 준비가 완료되면 재방문하여 지급합니다.
대리 신청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대리 신청의 경우 위임장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꼭 작성하셔서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대리인 신분증, 같은 세대임을 증명하는 서류(등본,초본,가족관계증명서), 위임장입니다.
신청자와 대리인이 다른 세대인 경우 신청자의 신분증도 필요합니다.
위임하는 사람 인적사항과 대리자 인적사항을 작성하고 민원내용에 상품권 선불카드 수령 체크✅ 하면 됩니다.
신청서에 신청인 인적사항과 대리인 인적사항을 작성하고, 지급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 국민 지원금 전담 콜센터 ☎ 1533-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