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화이자 2차 접종하고 왔습니다. 1차 접종(9.9일) 후 35일 지나고 10월 14일 2차 접종했습니다. 원래 2차 접종일은 10월 21일이었는데, 며칠 앞당겨졌다고 문자로 통보가 와서 바뀐 날짜에 맞추어서 접송완료했습니다.
장소는 1차 접종한 병원과 같은 병원입니다. 저 같은 경우 1차 때는 팔 통증 외는 별다른 이상 증상 없이 잘 지나갔지만, 2차 접종 후에는 이틀 정도 고생 좀 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화이자 1차 접종 후기 (접종 후 증상및주의점)
문자로 받은 예약시간은 15시였는데 조금 서둘러서 병원에 도착했습니다.
2시 30분쯤 도착해서 2차 접종하러 왔다고 하고 신분증주면 간호사 선생님이 예진표 한 장 주면서 작성하라고 합니다. 1차때와는 다르게 2차때는 옷에 스티커도 한장 붙여주셨습니다.
신분증 없으면 백신 접종을 할 수 없으니 꼭!!! 신분증 챙기세요.
대기인원이 11명 정도 있었는데 예진표 작성하고 30분 정도 기다리다 15시 05분쯤 차례가 돼서 진료실로 들어갔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1차 때보다 더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1차 때 아프진 않았냐고 물어보셔서 팔이 조금 뻐근한 거 빼고는 괜찮았다고 했더니, 다행이라면서 2차 때도 안 아파야 할 텐데요 하시는 게 2차는 아픔이 좀 있겠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같은 날 먼저 맞은 와이프는 오히려 1차 때보다 주사가 더 아팠다면서 2차 맞고 통증이 심할까 봐 걱정하는데, 전 화이자 1차 때는 약간 따끔했었는데 2차 주사는 오히려 맞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보고있지 않았다면, 주사를 놨나 싶을 정도로 아무 느낌이 없었습니다.
주사 맞고 대기실에서 20분간 대기하면서 이상 증상이 없는지 관찰해야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질병관리청
1차 때처럼 2차 접종 후에도 몸 상태를 체크해 봤습니다. 첫날은 별다른 증상이 없어서 운 좋게 잘 넘어가나 했는데, 그건 아녔습니다.
접종 당일
다음날
접종 후 이틀 경과
접종 후 삼일째
첫날은 잘 때까지 별다른 증상 없이 잘 지나갔는데 이튿날부터 두통과 오한이 오면서 몸살기 있을 때처럼 으슬으슬 춥고 두통이 심했습니다.
몇 시간 참아봤지만 증상이 가시지 않아 두통약을 복용하니 몇 시간 정도 괜찮아지다 다시 같은 증상이 왔습니다.
이렇게 하루 2번씩 약 먹으면서 이틀 정도 아프고 나니 삼일째 오전 부터는 두통만 조금 남고 괜찮아지더니 오후 되면서 평상시 몸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중간에 약간의 메스꺼움도 있었지만 구토는 하지 않았습니다.
다행이 접종후 주말이라 밥 잘먹으면서 푹쉬니 금방 컨디션 회복한거 같습니다.
저는 이틀정도 아프고 다행히 별다른 증상 없이 잘 지나간 거 같아 한시름 놨습니다. 뉴스에서 들려오는 백신 부작용으로 1차때도 그랬지만 역시 이번에도 약간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전날 일찍 푹자서 몸상태도 관리하고 접종후에도 잘 먹고 푹셔서 그런지 별탈없이 잘 지나간거 같습니다.
1차던 2차던 접종 후에는 외부 활동이나 무리한 운동은 삼가고 푹 쉬면서 몸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해보면서 이상반응이나 부작용은 없는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접종 후 3일째 되는 날 오는 접종 후 건강 상태 확인 문자 링크로 들어가면 건강상태 확인하는 것도 있으니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