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곧 있을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위해 자녀 계좌를 개설하려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도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을 넣기 위해 자녀 계좌를 얼마 전에 개설하고 왔습니다. 자녀 계좌는 비대면 계좌 개설이 안되다 보니 영업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관사 중 한 곳인 신한금융투자 에스-라이트 계좌를 개설하였는데, 계좌 개설을 하려면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이나 신한은행, 농협을 방문하여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영업점은 거리가 멀어서 집 근처에 있는 신한은행을 방문하여 신한은행 증권계좌 거래를 신청했습니다.

 

그럼 신한은행 연계계좌 개설시 필요한 서류와 은행에서 계좌 개설 후 앱 설치 후 아이디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신한은행 연계 신한금융투자 S-lite 자녀계좌 거래 신청 시 필요서류

신한금융투자 에스-라이트 증권 계좌 거래 신청시 필요 서류입니다.

 

  1. 가족관계증명서(상세) : 방문하는 법정대리인 기준
  2. 기본증명서(상세) : 자녀 기준
  3. 방문하는 법정대리인 신분증
  4. 도장 : 부모나 자녀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는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자녀 주식 계좌 만들기)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자녀 주식 계좌 만들기)

요즘 아이들 주식 계좌를 만드시는 분들이 많죠. 저도 얼마 전 아이들 주식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성인은 비대면으로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증권 계좌를 만들 수 있지만 미성년자 아이들은 부모

playcraft.tistory.com

 

이제 가까운 신한은행 지점에 방문하셔서 자녀 주식계좌 개설하러 왔다고 말하면 됩니다. 그럼 신한은행 계좌를 먼저 만들고 신한금융투자 증권계좌를 만들어 줍니다.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 설치 및 아이디 등록 방법

증권계좌거래신청서

은행에서 계좌 개설 후 집에 와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을 설치하고 아이디 등록과 공인인증서 등록 OTP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신한금융투자 알파 앱을 설치합니다.

 

신한금융투자 알파 (계좌개설 겸용) - Google Play 앱

국내, 해외주식 공인인증서 없이 편하게 거래하세요! CMA, 펀드 등 알파 하나로 모든 투자!!

play.google.com

 

앱 설치 후 실행하여 초기화면 하단 메뉴를 선택하고 고객센터 > 개인정보관리 -> 아이디등록을 선택합니다.

신한증권 알파신한증권 알파

 

 

아이디 등록 화면에서 개설한 증권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받습니다.

은행계좌 개설시 핸드폰 번호란에 부모 폰을 적었으면, 부모님 본인 명의로 인증받으면 됩니다.

 

신한증권 알파신한증권 알파신한증권 알파

 

아이디 등록을 다 마쳤으면, 인증센터로 가기를 선택하여 공인인증서 등록과 실물 OTP가 있다면, 실물 OTP 등록까지 마치면 됩니다.(사용하는 인증서가 있어 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선택했습니다.)

신한증권 알파신한증권 알파신한증권 알파

 

마치며

신한투자증권은 LG에너지솔루션 주관사 중 해외 증권사를 제외하면 KB증권 다음으로 개인투자자 배정수량이 많습니다. 꼭 배정수량이 많다고 많이 받을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주관사 7곳 중 경쟁률 낮을 곳에 넣으려면 증권사별 계좌를 미리 만들어 놓으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