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각 은행마다 통장을 개설하는 경우가 생겨 여러 은행에 다양한 종류의 통장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계좌 개설 후 시간이 지나다 보면 주거래 은행 한 두 개를 제외하고는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계좌가 있었는지 잊고 지내게 되는데요, 이렇게 자신의 계좌를 확인하지 않아 찾아가지 않은 금액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계좌 정보 통합 관리 서비스 - 어카운트인포

계좌 정보 통한 관리 서비스는 개인의 은행·증권사·저축은행·서민금융(상호금융·새마을금고·우체국)계좌 및 보험가입, 대출내역, 카드 관련 정보를 일괄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고 잔고가 소액인 비활동성 계좌는 잔고 이전 및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그럼, 모든 계좌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의 주요 내용과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목차

     

 

계좌 정보 통합 관리 서비스 이용 방법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s://www.payinfo.or.kr/)에 접속해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후 바로 은행별 계좌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좌 내역을 조회하면 잔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계좌 해지 잔고 이전' 서비스를 통해 불필요한 계좌를 해지하고 잔고를 이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 또는 애플 앱 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좌 정보 통합 관리 서비스 인터넷 홈페이지 바로가기

어카운트인포-계좌 정보 통합 관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어카운트인포-계좌 정보 통합 관리 애플 앱 스토어 바로가기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로 내 숨은 계좌 찾기

인터넷 홈페이지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에에 접속합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443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내계좌한눈에 선택합니다. 각각의 메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내계좌한눈에 - 은행권, 제2금융권, 증권사, 휴면예금/보험금 계좌통합조회
  • 내카드한눈에 - 카드정보조회, 포인트 조회, 포인트 현금화
  • 금융정보조회 - 보험가입정보, 대출 정보
  • 계좌자동이체통합관리 - 계좌자동이체조회, 해지, 변경
  • 카드자동납부통홥관리 - 카드자동납부조회, 해지, 변경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후 본인 확인 휴대폰 인증을 마칩니다.

 

은행별 계좌내역이 조회됩니다. 비활동성 계좌가 존재한다면 상세조회를 눌러 잔액 조회 및 잔고 이체가 가능합니다.

 

휴면 계좌 잔고 이전, 계좌 해지 하기

은행별 계좌내역에서 비활동성 계좌의 상세조회를 눌러 잔액을 조회하고 이체 및 해지를 신청합니다. 우측 메뉴에서 제2금융권, 증권사, 휴면예금/보험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제2금융권 계좌 중 비활동성 계좌가 존재하네요. 상세조회를 눌러 확인해 보겠습니다.

 

계좌를 확인하고 안 쓰는 계좌라면 계좌 해지와 잔고 이전을 신청합니다. 신청 시 계좌가 해지됩니다. 필요한 계좌라면 신청하시면 안 됩니다.

*계좌 해지 및 잔고 이전은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거나 만기 후 1년이 경과한 비활동성 계좌 중 잔고가 50만 원 이하인 경우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잔고 이전 대상 선택에서 본인계좌를 선택하고 다음 단계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기부를 원하시면 아래 기부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본인 계좌를 모두 확인하고 불필요한 계좌는 잔고 이전 후 계좌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조회 및 현금화 하기

이번에는 흩어진 내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화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두 번째 메뉴, 내카드한눈에를 선택합니다.

포인트 현금화를 선택하여 현금화 가능 포인트 내역을 확인하고 현금화를 포인트를 신청합니다. 전액 신청으로 한 번에 모든 포인트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포인트를 입금받을 본인 명의 계좌를 입력합니다.

 

그 외 기능 알아보기

금융정보조회 - 보험가입정보조회

보험가입정보 조회로 정액형 보험과 실손형 보험의 가입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정보조회 - 대출정보조회

대출정보조회를 통해 대출정보를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계좌 자동이체 통합관리

 

카드 자동납부 통합관리

카드 자동납부 조회와 상세조회를 통한 자동납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계좌정보 통합관리 서비스 - 어카운트 인포를 이용하여 숨은 계좌와 숨은 돈을 찾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도 한 번씩 조회해보시고 자신의 계좌에 있는 숨은 돈을 찾아 재산 관리의 효율성을 높여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