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일반 시계와 다르게 스마트 워치의 장점 중 하나는 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로 시계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내가 찍은 사진을 배경으로 넣고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갤럭시 워치 4에는 움직이는 gif 파일을 이용하여 움짤 배경화면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4 gif 움짤 시계 화면 만드는 방법

워치4 시계 배경화면에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만들기 위해서는 움짤 gif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에서 내려받은 gif 움짤 파일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직접 만든 gif 파일 등을 갤럭시 Wearable 앱을 이용하여 갤럭시 워치4 시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갤럭시 워치4에 움짤 배경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이미지 & 움짤 gif 파일 다운로드하기

인터넷 웹서핑이나 앱을 이용하여 gif 파일을 구해줍니다. GIPHY 앱 또는 GIPHY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gif파일을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GIPHY 앱 다운로드하기

GIPHY 홈페이지 바로가기

 

앱 이용 시

원하는 gif 이미지를 선택하고 우측 점 세 개를 누르고 Save GIF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됩니다.

 

이미지 & 움짤 gif 파일 워치 4에 복사하기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이미지나 움짤gif 파일을 구했다면, 스마트폰의 Galaxy Wearable 앱을 이용하여 워치4에 복사합니다.

 

  • Galaxy Wearable 앱 > 워치 설정 > 콘텐츠 관리 > 이미지 추가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하고 워치 설정에서 콘텐츠 관리로 들어갑니다.

 

 

이미지 추가를 눌러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시계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이미지나 움짤gif 파일을 선택하고 완료를 눌러 워치에 복사합니다.

 

이미지 & 움짤gif 파일 시계 배경으로 만들기

 

이미지나 움짤gif 파일을 워치4에 복사 후 다시 Galaxy Wearable 앱 첫 화면으로 돌아와 시계 화면을 선택합니다.

 

  • Galaxy Wearable 앱 > 시계화면 > 모두 보기 > 마이 포토

 

Galaxy Wearable 앱 시계 화면에서 모두 보기로 들어가서 마이 포토를 찾아 한번 터치하면 연필 모양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연필 모양 아이콘을 눌러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배경을 누르고 카메라나 갤러리로 들어가 배경용 이미지나 움짤 gif 파일을 선택하고 저장을 눌러 적용합니다. 파일은 여러 개 넣을 수 있으며, 워치 4 액정을 한번씩 터치 할때 마다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워치4 포스팅 더보기

워치 4에 원하는 벨소리, 알림음을 넣어보자

워치 4 공장 초기화 방법(디바이스, 앱, 물리버튼을 이용한) 3가지

워치 4 명품 워치페이스(롤렉스, 태그호이어, 오메가) 다운 및 적용 방법 GWD 다운로드

워치4 구입했다면?? Watch4❤️U 프로모션 3만 원 쿠폰 받고 액세서리 할인받으세요.

 

마치며

나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로 시계 배경화면을 설정하고 기분에 따라 바꿔가며 멋진 워치 4 스타일을 완성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