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자신의 포스팅 내 이미지나 텍스트를 무단 복사를 제한하기 위해 우클릭 방지 기능을 사용합니다. 이는 무단 불펌을 방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로 사용되고 있지만 일부 브라우저 환경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어 그렇게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티스토리에도 블로그 관리 홈에서 플러그인 메뉴에 보면 오른쪽 마우스 클릭 방지 기능이 있습니다. 제 포스팅 내용 중 몇몇 포스팅에는 내용을 드래그해서 복사해야 하는 명령어가 포함되어 있는 것들이 있어 저는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콘텐츠 내용상 필요한 부분을 복사하거나 또는 번역이나 기타 다른 이유로 드래그 기능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우클릭 방지가 걸려있다면 조금 불편하지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PC에서 우클릭 방지 해제를 하고 싶다면
💠 마우스 우클릭 방지 해제 방법. 크롬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해제
💠 마우스 우클릭 방지 해제 하기. 크롬 우클릭 차단 종결자 확장 프로그램

 

다음은 모바일 환경에서 우클릭 방지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입니다.

 

모바일 우클릭 방지 해제하기

모바일 기기로 블로그에서 좋은 글이나 이미지를 저장하고 싶은데, 우클릭 방지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서 이미지 저장이 안되고, 텍스트도 드래그가 되지 않을 때는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먼저, 네이버 앱이나 네이버 블로그 앱 사용중 이미지 저장이나 텍스트 복사를 하려면 주소를 복사하여 크롬 앱이나 삼성 인터넷 앱을 실행하고 주소를 붙여 넣기 해서 다시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사이트 주소 복사하기

네이버 블로그앱을 사용 중이라면 공유하기 버튼을 이용하여 먼저 주소를 복사하고 삼성 인터넷 앱, 혹은 크롬 앱 주소창에 붙여 넣기 합니다.

 

삼성 인터넷 이용시 우클릭 방지 해제 방법

우클릭 방지 기능을 해제하려면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을 비활성화해주면 됩니다. 삼성 인터넷 앱에서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삼성 인터넷 앱 > 우측 하단 메뉴(삼선) > 설정 > 사이트 및 다운로드 > 사이트 권한 > 자바스크립트 허용(비활성화)

 

삼성 인터넷 앱 우측 하단의 삼선(메뉴)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설정에서 사이트 및 다운로드 > 사이트 권한을 선택합니다.

 

자바스크립트 허용을 선택해 비활성화 합니다.

 

모바일 크롬 이용 시 우클릭 방지 해제 방법

다음은 크롬 앱에서 우클릭 방지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크롬 > 우측 상단 점 세 개 > 설정 > 사이트 설정 > 자바스크립트 > 자바스크립트 비활성

 

크롬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 점세개 >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에서 사이트 설정 > 자바스크립트를 선택합니다.

 

자바스크립트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실행하도록 허용(권장)을 눌러 비활성화해줍니다.

 

이렇게 자바스크립트 허용을 비활성화해주면 삼성 인터넷 앱이나 모바일 크롬에서 텍스트를 드래그해서 복사할 수 있고 이미지를 꾹 눌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