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모바일 환경에서 종종 본인 인증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하게 되는데요, 휴대폰 인증은 인터넷 사이트 등에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 또는 통신사에 등록된 개인정보를 통하여 본인을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다들 인증 화면에서 어떤 식으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나요? 인증번호가 오면 문자앱으로 넘어가서 인증번호를 확인하고 다시 인증 화면으로 와서 번호를 입력하시나요? 아니면, 문자 알림이 오면서 보이는 인증번호를 재빨리 외워서 인증 화면에 입력하시나요?

 

나이가 들수록 인증문자 6자리 숫자를 외우는 것도 힘들어지네요. 이제 인증번호 외울 필요없이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문자 인증번호 간단하게 입력하는 방법

이미지 출처. 픽사베이

 

간단한 방법인데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네요. 인증번호가 문자로 왔을 때 간단하게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인증번호를 요청하면 잠시 후 문자가 오는데, 알림 창에 문자 내용이 뜹니다. 대부분 인증번호가 보이지만, 알림 창은 잠깐 떴다 사라지기 때문에 이때 인증번호를 빨리 외우거나 못 외우신 분들은 다시 문자 앱으로 들어가서 확인하게 됩니다.

 

기존에 이렇게 하셨다면 이제는 간단하게 복사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아래처럼 인증번호 문자 알림이 뜨면 인증번호가 파란색으로 표시된 게 보이실 겁니다. 이 파란색 숫자 부분을 터치하면 인증번호가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복사가 됩니다. 다른 부분을 터치하면 문자 앱으로 넘어가니 숫자 부분을 터치합니다.

 

 

이제 인증번호 숫자 6자리 입력란을 터치하면 키패드가 열리면서 클립보드에 저장된 인증번호를 붙여넣기가 나옵니다.

 

붙여 넣기를 터치하면 인증번호 입력란에 자동으로 인증번호가 채워집니다.

 

이상 간단하게 문자 인증 번호 입력하는 방법이었습니다. PASS앱을 사용하면 본인 인증이 더 편해지니 문자인증보다는 PASS로 인증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