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컴퓨터를 조금 다룰 줄 아는 분이라면 컴알못 지인에게 가끔 PC의 단순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해달라는 요청이 받은 적이 있을 겁니다. 가까운 곳이라면 직접 가서 해결해주면 되지만, 거리가 조금 멀면 요즘 같은 고유가 시대에 선뜻 가기가 망설여 지거나 귀찮은 게 사실입니다.

 

이럴 때 간단한 문제는 상대방의 PC를 원격으로 들여다보며 직접 제어해서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원격지원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문제는 원격지원을 연결하기 위해 상대방의 컴퓨터에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하는데 컴퓨터를 다룰 줄 모르는 분들에게는 이것 또한 어려움이 있습니다.

 

반응형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특징

크롬의 원격 데스크톱을 이용하면 모든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에서 크롬 OS와 같은 컴퓨터 및 모바일로 쉽게 원격 접속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컴퓨터에 원격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과 크롬이 설치된 데스크톱만 있으면 됩니다. 물론 Chrome 브라우저만으로는 작동하지 않으며 확장 프로그램도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한때 인터넷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러어가 지배했던 시대가 있었지만, 크롬이 등장하면서 이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크롬이 되었습니다.

 

한국 웹 브라우저 2022년 시장 점유율 현황

 

국내에도 크롬의 시장 점유율은 50%가 넘습니다. 이만큼 대부분 크롬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도 쉽게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크롬의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크롬 원격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자신과 상대방의 컴퓨터에 모두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Chrome을 열어 주소창에 remotedesktop.google.com/access을 입력하고 접속합니다. 혹은,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원격 액세스 설정'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안내에 따라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하고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설치합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에 액세스를 허용하려면 PIN 번호를 입력해야 할 수 있습니다. 숫자 6자리 이상으로 입력합니다.

 

자신의 기기에 온라인이라고 뜨면 원격 액세스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이제 다른 환경의 디바이스에서 원격으로 이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기기에 원격 접속 하기

자신의 기기를 제어하려면 원격기기에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한 기기(모바일, 태브릿, PC 등)에서 remotedesktop.google.com/access에 접속합니다. 

 

원격 기기를 선택하고 설정한 PIN번호를 입력하여 원격 제어가 가능합니다.

 

다른 사용자의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

다른 사용자가 내 컴퓨터에 원격으로 접속하여 내 앱, 파일, 이메일, 문서 및 방문 기록에 모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을 요청하는 사람은 액세스 코드를 생성하여 원격접속할 분에게 코드를 불러줍니다.

 

remotedesktop.google.com/access에 접속하여 좌측의 원격 지원을 클릭합니다. 원격을 요청하는 사람은 이 기기 화면 공유에서 코드 생성을 선택합니다.

 

생성된 12자리의 코드를 복사하여 컴퓨터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려는 사용자에게 전송하거나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코드를 받은 사용자는 사이트에서 액세스 코드를 입력하여 상대방 컴퓨터에 대한 전체 액세스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이 공유 세션을 종료하면면 공유 중지를 클릭하거나 인터넷 창을 꺼주면 됩니다.

 

  • 액세스 코드는 한 번만 유효합니다. 새로 접속할 때마다 코드를 새로 생성해야 합니다.
  • 컴퓨터를 공유하는 경우 30분마다 컴퓨터를 계속 공유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원격 지원 목록에서 기기 삭제하기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remotedesktop.google.com/access)에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원격 액세스에서 컴퓨터 옆에 휴지통 아이콘을 선택하여 삭제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