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통신 3사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멤버십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으면 등급에 따라 다양한 가맹점 할인이나 구독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과거와 달리 요즘에는 플라스틱 실물 카드가 필요 없어 모바일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플라스틱 멤버십 카드는 실물 카드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었지만, 모바일 카드의 경우 카드 번호만 있으면 바코드를 생성해서 삼성 페이 같은 앱에 넣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모바일 카드 번호만 알면 누구나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면서 한편으로는 도용의 우려가 있습니다.
얼마전 제가 사용하지 않은 시간에 유플러스 멤버십 할인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와있었습니다. 멤버십 앱에 접속해서 사용내역을 확인해 보니 위치도 제가 사는 지역이 아닌 곳에서 여러 번의 승인과 취소가 이뤄어진걸 확인했습니다.
유플러스 멤버십 할인은 1일 1회 사용 가능합니다. 저분은 왜 자꾸 승인/취소를 반복했나 모르겠네요. 그것도 시간대가 새벽 4시~ 오후 12시까지 말입니다. 승인/취소를 반복하다 최종 멤버십 승인 금액인 6,040원은 19일 낮 12시에 승인되었고 장소는 GS25 광명 xxx점으로 나옵니다. 물론 여기는 제가 사는 지역이 아닙니다.
*LG U+ VIP 고객은 GS25에서 멤버십 혜택으로 1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페이코인으로 결제하면 15% 추가 할인이 됩니다. 여기에 하나 더, 페이코인 결제 시 *팝카드 할인까지 적용됩니다.
멤버십 번호가 어디에서 유출되었나 확인해보니 기존에 작성한 LG 유플러스 멤버십 VIP 특별 혜택(구독콕) 소개 포스팅에서 번호를 모자이크 처리하지 않고 그냥 내보냈네요.
멤버십 카드 부정 사용에 관한 내용
'멤버십 혜택은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부여하는 혜택으로 고객 본인 이용 원칙이며, 약관에 의거하여 멤버십 카드 이미지 혹은 카드번호 타인에 공유, 할인 혜택 타인 매매 행위를 금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의 멤버십 부정사용 내용 확인 시 해당 멤버십 카드 사용정지 조치됩니다.'
'멤버십 카드 이용은 SK텔레콤 이동전화를 이용하는 고객 본인 전용 이용이 원칙이며(약관 참고), 타인 대여 및 혜택 매매 등을 통한 비정상적 이용 시 멤버십 카드 사용정지 조치됩니다. - 이에, 온라인 게시 등 타인 이용 허용하는 게시물 작성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SK텔레콤 T멤버십 카드 부정사용에 관한 내용인데, LG 유플러스도 비슷합니다. 타인에게 공유 행위를 금지하고 있으며 이는 부정 사용으로 보고 있습니다.
본의 아니게 유출된 이미지로 부정사용이 되어 사용정지가 될 수 있으니 빠르게 카드 번호를 변경했습니다.
유플러스 멤버십 카드 번호를 변경하려면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재발급 신청은 PC에서만 가능합니다. 먼저, LG U+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마이페이지를 선택합니다.
마이페이지 우측 메뉴에서 멤버십 > 멤버십 이용내역을 선택하고 멤버십 카드 이미지에 멤버십 카드 신청 및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멤버십 카드 재발급 신청을 선택하고 나만의 콕 혜택을 선택하거나 변경이 안되면 바로 신청을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모바일 멤버십 카드가 재발급됩니다.
5대 상품(모바일, 인터넷, IPTV, 스마트홈, 인터넷전화) 연간 상품 금액에 따라 등급을 부여해 U+ 만의 특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전체 멤버십 등급 연간 포인트 무제한
U+멤버십을 더욱 특별하게! VVIP / VIP 등급 전용 혜택 ‘나만의 콕 멤버십'이란 본인이 선택한 카테고리의 제휴사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U+멤버십 내에 포함된 서비스입니다.
구독콕 선택 시 유의사항
라이프콕 선택시 유의사항
영화콕 선택시 유의사항
여행콕 선택시 유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