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틱은 트로피 진행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브롤러로 트로피 4000점에 얻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모양새가 둥글둥글한 틱은 폭탄 모양의 로봇으로 투척 브롤러인 다이너마이크나 발리 같은 스로어입니다. 조작 난이도가 높은 다른 투척 브롤러와 다르게 틱은 조작 난이도가 낮아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며, 일반 공격은 긴 사정거리와 세 발의 폭탄으로 적의 활동 영역을 제한해 팀플레이에 뛰어난 팀 서포트 능력을 보여줍니다.
폭탄 모양의 머리에 달린 태엽부터 다리까지 전체적으로 둥근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종이모형으로 만들기가 애매합니다. 인터넷 서핑 중 마인크래프트 스킨으로 만든 이미지가 있길래 비슷하게 만들어봤습니다.
대부분 사각형으로 이루어진 도면이라 종이모형으로 만들기가 쉽습니다. Metasequoia 4 를 이용해 작업합니다.
텍스처 이미지는 마인크래프트 스킨 제작하는 SKINDEX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SKINDEX는 다양한 스킨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킨 편집기도 제공되어 직관적이고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한 에디터입니다. 스킨을 편집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UV 매핑은 2차원 그림을 3차원 모델로 바꾸는 3차원 모델링 프로세스입니다.
SKINDEX에서 만들어진 2D 텍스처를 입혀 완성된 모습입니다.
메타세콰이어로 만든 3D 파일을 페파쿠라 디자이너에서 불러오면 자동으로 2D로 펼쳐집니다.
왼쪽에 펼쳐진 전개도를 종이모형으로 만들기 쉽게 정리하는 작업입니다. 전개도 정리 작업 완료 후에 프린트해서 종이모형으로 만들어 보면서 전개도 수정이나 보완합니다.
전개도 정리까지 마무리된 상태로 프린터가 고장 나서 아직 종이모형을 만들어 보진 못했습니다. 주문한 프린터가 도착하는 대로 만들어 보고 마무리해서 도안 공유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