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메일(Gmail)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서비스에 비해 편의성이 뛰어나기 때문인데 저 역시 주 메일은 G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Gmail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이메일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다른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G메일에도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Gmail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용량이 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 저장 용량은 15 GB의 스토리지가 있습니다. 스토리지는 Google Drive, Gmail, Google 포토에서 공유됩니다. 용량이 제한적이라 이 경우 더 많은 이메일을 저장하려면 프리미엄 계정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메일 관리를 조금만 하지 않으면 스팸성 메일로 인해 금세 쌓이게 됩니다. 결국 시간이 지나면서 필요 없는 이메일을 정리해야 하는데 시간을 허비하지 마시고, 한 번에 모두 삭제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나 카카오처럼 모든 메일함을 삭제하는 기능은 없지만 지메일의 전체 선택 기능을 이용하면 손쉽게 메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삭제하면 30일 동안 휴지통에 보관되며 이후에는 계정에서 완전히 삭제되고 복구할 수 없습니다. 메일을 실제로 삭제하지 않고 받은 편지함에서 없애고 싶다면 보관 처리하면 됩니다. 구글 G메일에서는 전체 선택 후 삭제 기능을 사용하려면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컴퓨터에서 Gmail로 이동합니다. 전체 보관함(①) 메뉴를 선택하고 체크박스(②)를 선택하면 페이지에 보이는 50개의 메일이 선택(③)됩니다. 전체 보관함의 모든 메일을 선택하려면 전체 보관함의 대화 모두 선택(④) 합니다.
전체 보관함 메일을 모두 선택(④) 한 상태에서 휴지통 아이콘(⑤)을 누르면 일괄 작업 확인 창이 뜹니다. 확인(⑥)을 선택하면 선택한 모든 메일을 삭제합니다. 이는 완전 삭제가 아닌 30일 동안 휴지통에 보관됩니다. 이후에는 계정에서 완전히 삭제되고 복구할 수 없습니다.
전체 삭제로 메일을 삭제하여도 30일간 휴지통에 보관합니다. 이 기간에는 삭제한 메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중요한 메일까지 같이 삭제되었다면 휴지통에서 메일을 복구해 보세요.
Gmail에서 휴지통(①)을 선택합니다. 복구할 메일의 체크박스를 체크(②)하고 이동 아이콘(③)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받은 편지함(④)을 선택하여 선택한 메일을 받은 편지함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휴지통에 30일 동안 보관하지 않고 완전히 삭제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Gmail로 이동합니다. 페이지 왼쪽에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스크롤하여 휴지통(①)으로 이동합니다. 완전히 삭제하려는 메일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하거나 전체 선택(②)을 선택합니다. 휴지통의 모든 메일을 선택하려면 휴지통의 대화 모두 선택(③)을 선택합니다.
다음 완전 삭제(④)를 클릭합니다.( '완전 삭제' 옵션은 휴지통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일 삭제 확인 메시지 창이 뜨면 확인(⑤)을 눌러 휴지통에 있는 모든 메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에서 완전 삭제 후에는 복구가 불가능 하니 완전 삭제 시 중요한 메일이 선택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G메일에서는 전체 선택 기능을 이용하여 모든 메일을 휴지통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휴지통으로 보낸 메일은 30일간 보관되면 이 기간 동안에는 언제든 복구할 수 있습니다. 30일 경과 후에는 자동으로 휴지통에 있는 메일이 삭제되면 이후 복구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gmail을 모바일로 주로 이용하다 보면 전체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지 않아 수많은 스팸메일이 쌓여있을 텐데요,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메일함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