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미디어에서 새로운 종이모형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종이로 만드는 시리즈 중 4번째 입니다. 종이로 만드는 밀리터리 세계는 세계 최초의 전차부터 항공기, 함선, 잠수함까지 총 25개의 종이모형 도면이 책 한권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HMS 드레드노트 / 솝위드 카멜 / 르노 FT-17 / 마크 V 전차 / USS 새러토가 / 하인켈 HE 111 / 샤르 B1 BIS 전차 / 쇼트 선더랜드 비행정 / 비스마르크 / B-24 리버레이터 / 미쓰비시 A6M 제로 / 7C형 유보트 / 요코스카 D4Y / T-34 전차 / 타이거 I 전차 / DUKW / 카미오네타 데저티카 AS.42 / USS 노틸러스 71 / MIL MI-6 헬리콥터 / 보잉 CH-47 치누크 / 미코얀 미그-29 / M1 에이브럼스 전차 / 험비 / 제너럴 아토믹스 MQ-1 프레데터 / USS 줌월트
특이한 점은 책 1권을 2권처럼 구성한 점입니다. 위부분은 각 모형의 사진과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고, 아래부부은 모형의 도면을 쉽게 뜯어서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표지는 나뉘는 부분이 뜯을 수 있게 되어있지 않아서 책을 2권으로 분리하려면 칼을 이용해서 잘라줘야 합니다.
책의 구성은 간단합니다. 첫장에 목차가 있고 머리말과 모형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게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1906 HMS 드레드노트 모형의 제원등 간단한 소개와 도면이 있고 계속해서 25종의 모형의 설명과 도면이 있습니다. 마지막 페이지 5장은 각 모형의 제작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구성 내용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도면은 모형마다 각 2장입니다. 1/3정도는 모형의 제원이나 간단한 설명글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양면으로 프린팅 되어 있으며 각 파츠별로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풀칠면도 같은 부위끼리 색상별로 표시되어 있어 제작 난이도가 쉽습니다.
모형 제작 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프린트해서 만드는 종이모형은 칼금 긋고 오리고 붙이고 작업단계가 많아 힘들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반해, 한스미디어 밀리터리 세계 종이모형 책은 간단하게 뜯고 접어서 붙이면 끝입니다. 아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 아이들하고 같이 만들기 좋습니다.
아이와 같이 만들어 본 2가지 모형입니다. 첫번째 모형은 1906 HMS 드레드노트 전함입니다. 두번째는1916 솝위드 카멜입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면서 디테일도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그동안 도안을 만들어서 프린트하고 만들다 보면 자르고 접는선 칼금 긋는 부분이 아주 많은 노력이 들어가고 시간도 많이 걸렸는데 종이로 만드는 밀리터리 세계는 간단하게 도면을 뜯고 바로 접을 수 있어서 만들기가 아주 편합니다. 아이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난이도 입니다. 가격은 25000원입니다.
- 한스미디어 종이로 만드는 밀리터리 세계 출간 기념 이벤트 선물로 무상 제공받아 제작 후 남기는 실사용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