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윈도우10 에서 날짜와 시간을 정확하게 맞추어주기 위해 시간 서버와 연결하여 시간을 동기화시켜줍니다. 

 

보통은 기본 설정으로 자동 동기화가 설정되어 있어 따로 설정을 안 해도 되는데, 가끔 동기화가 되지 않아 날짜와 시간이 맞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럴 때 몇몇 사이트는 접속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날짜 및 시계 동기화 실패 해결방법

수동 동기화 설정방법

시간 동기화 오류로 시간이 맞지 않으면 먼저 수동으로 시간 동기화를 실행합니다.

 

윈도우+i 키를 눌러 윈도우 설정으로 가서 시간 및 언어를 선택합니다.

 

시계 동기화에서 지금 동기화를 선택하여 수동으로 동기화를 실행합니다.

 

 

윈도우10 시간 동기화 서버 변경

위와 같은 방법으로 동기화를 실행해봤지만, 시간 동기화 실패가 뜨면서 시간 설정이 되지 않는다면, 시간 서버를 변경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간 서버 변경을 위해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 검색란에 제어판이라 쓰면 제어판 앱이 뜹니다.

 

선택해서 실행합니다.

 

제어판 컴퓨터 설정 변경에서 시계 및 국가 -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시간을 선택하고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시간 설정 팝업이 뜨면 서버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에는 2개의 인터넷 시간 서버가 있습니다.

 

  • time.windows.com
  • time.nist.gov

 

기존에 설정되어 있는 서버가 time.windows.com 이면, time.nist.gov 서버로 변경한 후 지금 업데이트를 실행합니다.

 

그럼 바로 동기화를 실행하고 동기화가 완료되면서 정확한 시간으로 맞혀줍니다.

 

마치며.

윈도우10 시간이 현재시간과 맞지 않는 경우 이렇게 인터넷 시간 서버 오류로 동기화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현재 시간과 윈도우의 시간이 너무 많이 차이나는 경우는 컴퓨터가 꺼졌을 때 CMOS 설정이 초기화되어 공장초기화 시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는 메인보드에 장착된 수은건전지가 방전돼서 메인보드 칩에 전류가 공급되지 않아 설정값을 기억하지 못하고 초기화되는 경우입니다. 이럴 경우 메인보드에 장착된 수은건전지를 새 거로 교체해주면 됩니다.

 

메인보드 배터리 교체하기 , 부팅시 윈도우 시간 초기화 해결방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