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온 가족이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유튜브를 보거나 노트북, 스마트폰 등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느려지거나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 불편함이 생깁니다. 

 

예전부터 끝방에서는 와이파이 안테나가 한칸정도만 뜨고 잘 안 잡혔지만 끝방서 자주 사용 안 해서 그냥 넘겼는데, 요즘은 자주 사용해서 그런지 너무 불편하게 다가옵니다.

 

공유기를 끝방에 하나 더 설치해 볼까 생각중에 먼저 LG 유플러스에서 이번에 기가와이파이6 공유기 3종을 향상했다길래 먼저 공유기를 교체해봤습니다.

 

반응형

 

LG U+ 기가와이파이6 메인 AP 단말기 교체 하기

LG유플러스 고객센터(Tel. 101)에 문의해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가 기가슬림안심 요금제인데 따로 요금제 변경이나 추가 요금 없이 공유기만 교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와이파이기본 요금

 

하지만, 슬프게도 설치비가 11,000원 있습니다. 다음달 통신 요금에서 합산하여 빠져 나간다고 하네요.

lg 유플러스 설치비

 

기존에 사용하던 공유기를 제거하고 새로운 설치한 기가와이파이6 GAPD-7500 공유기입니다. U+기가와이파이6 이 선명하게 찍혀있습니다. 더 확대된 와이파이 성능으로 커버리지가 15% 정도 향상되었다는데 과연 음영지역을 해소할 수 있을지 벌써 기대됩니다.

엘지 유플러스 기가와이파이6 단말기

 

기가와이파이6??

와이파이6
와이파이6

 

일반 기가와이파이 1.5배 빨라진 최대 1.2 Gbps 속도의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가와이파이6.

 

기가와이파이6 공유기 설치 후 테스트

공유기 교체 후 기사님께서 방 여기저기 다니시며 본인의 핸드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틀어보시며 테스트를 하십니다. 기사님 있을 땐 속도 잘 나오는 거 국룰인거 처럼 역시 영상 끊김 없이 잘 재생됩니다.

엘지 유플러스 기가와이파이6 단말기

다만, 기존에 음영지역이었던 끝방이나 거실 화장실, 안방 화장실 같은 공간에서는 여전히 와이파이가 풀로 뜨진 않지만, 기존보다는 하나 정도 더 뜨는 거 같습니다.

 

와이파이 6 지원되는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기사님의 폰에는 와이파이 표시에 작은 숫자로 6이 표시되어 있는 걸 확인시켜 주셨는데 제 구형 노트 9에는 숫자 6 표시가 나오지 않습니다.

 

  • 와이파이 6 지원 단말기 : 아이폰 11, 12 시리즈 / 갤럭시 S10, 노트10, S20, 노트20 시리즈

 

기존 음영지역인 끝방에서 벤치비 속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데스크톱에서는 속도 측정 시 반기가(500M) 속도가 잘 나오네요. 다운로드 314 Mbps, 업로드 495 Mbps 가 나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조금 내가 손해 보는 기분인데??

 

노트북과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2.4G) 속도를 측정해보니 노트북 32.9 Mbps와 스마트폰에서는 38.9 Mbps 가 나옵니다. 이 정도의 속도만 유지되어 준다면 와이파이로 영상 시청하면서 인터넷 보는 데는 무리 없을 거 같은데 좀 더 지켜보면서 사용해 봐야 알겠지만 아직까지는 전보다는 나아졌다 정도지 확실히 개선됐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Wi-Fi 5G 속도는?

만족할만한 벤치비 측정 속도를 보여줍니다. 노트북으로 거실에서 5G 무선인터넷으로 측정한 결과입니다.

 

 

공유기가 설치된 거실에서 5G 와 2.4G로 측정한 비교 값입니다.

속도테스트 5G 핸드폰속도테스트 2.4G 핸드폰

 

마치며

아무래도 5G 안테나가 전혀 잡히지 않는 끝방에서 쾌적한 인터넷 생활을 하려면 기존 요금에서 2,200원 추가되는 스마트기가 500M로 바꾸고 기가 와이파이 6 메쉬 공유기를 한대 추가해서 놓고 Wi-Fi 5G로 사용하는 게 정답일 듯합니다.

유플러스 스마트기가 500 요금제

 

기가 와이파이6 메쉬 공유기

메쉬공유기
와이파이 메쉬란?

 

- 연관 포스트 보러가기 -

LG 유플러스 기가와이파이6 공유기 비밀번호 변경 하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