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로지텍 제품군에서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에 속하는 G102 2세대 마우스 사용 후기입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마우스는 데스크톱에서 STORMX VM3 버티컬 마우스입니다. 약간의 작업만으로도 손목에 통증으로 인해 장시간 작업이 불가능할 정도로 힘들어서 구입했는데, 생각보다 만족해하면 사용 중입니다.

 

하지만, 전문 게이머도 아니면서 버티컬 마우스는 너무 불편하다며 좀 더 다양한 마우스에 대한 요구를 하는 아들 때문에 게이밍 마우스로 로지텍 G102 2세대 마우스를 하나 더 장만했습니다.

 

흰색의 단아한 모습에 RGB의 다채로운 감성이 녹아 고급스러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반응형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102 2ND GEN

2020년 5월에 출시된 G102 2세대 제품은 로지텍의 브랜드 밸류 내에서 가성비 좋은 포지션으로 기존 1세대와 비슷한 2만 원대로 출시하였습니다.

 

1세대와 비교하여 200~8,000 DPI는 똑같지만, 최대 가속도가 전작인 1세대의 25G에 비해 30G로 높아졌습니다. 또한, 게이밍 마우스답게 RGB 감성으로 무장하여 G1 로고와 옆라인의 1,680만 컬러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G시리즈 마우스를 설정할 수 있는 G HUB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다양한 RGB 스타일과 DPI 설정 등 여러 가지 세팅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LED 색상으로 바꾸면서 시각적으로 멋진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Logitech G HUB

전용 소프트웨어인 로지텍 G HUB를 통행 RGB 조명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1,680만 개의 색상으로 게임 내 액션, 오디오 및 화면 색상에 반응하는 RGB 조명을 포함하여 사용자들이 공유한 조명 효과를 적용하거나 자신만의 조명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디오 비주얼라이저를 선택하고 음악을 틀면 아래처럼 음악에 맞게 반응합니다.

 

 

또한 버튼 할당을 통해 기존 버튼 설정을 바꿔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휠 버튼 클릭 시 윈도우 탐색기가 실행되도록 변경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민감도 DPI 속도 또한 200 - 8000 사이 값으로 5개의 DPI 설정이 가능하며  버튼 한 번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DPI 값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마치며

 

로지텍 G102 2세대 마우스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우수한 그립감과 빠른 반응성과 안정성은 물론 클릭감까지 상당히 만족할 만한 제품입니다.

 

저렴한 마우스는 몇천 원짜리도 있기 때문에 2만 원대의 마우스가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게이밍 마우스로서 훌륭한 기능을 선사하는 로지텍 마우스라면 이 가격은 가성비 마우스가 될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마우스 관련 다른 포스팅 보러가기

제닉스 버티컬 마우스 STORMX VM3 사용 후기(AS후기)

로지텍 무선 마우스 M190 롯데 하이마트 구매 후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