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얼마 전에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 많이들 하셨나요?? 이번에 유안타증권에서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했는데 접속도 잘 안되고 참 답답하더군요.  앱이 먹통 되기도 해서 청약 마감 시간이 연장되기도 했는데요, 어찌어찌해서 청약을 하기 했는데 결국 0주 받았습니다.

 

문제는 환불금을 이체해야 하는데 타행 이체 수수료가 500원이 있습니다. 0주 받은 것도 서러운데 이체 수수료까지 내긴 아까워서 무료로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목차

     

 

유안타 증권 이체 수수료는 얼마??

유안타 증권 이체 수수료

구분 온라인 오프라인
당사이체 무료 무료
타사이체 플래티넘/프라임골드 무료 플래티넘/프라임골드 무료
프라임실버 300원 프라임실버 500원
프라임그린 500원 프라임그린 700원

*은행 개설계좌는 해당 은행으로만 이체가 가능하므로 이체수수료가 무료입니다.(단, 당사 지점에 방문하여 관리점을 변경하신 경우에는 이체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W-CMA 통장 이용고객은 온라인 은행 이체 수수료 무료 혜택조건을 만족하시면 수수료를 면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이체수수료 무료 혜택 자세히 보기
  • 이용가능 시간 : 365일 24시간
    • 해외선물계좌 : 365일 08:00 ~ 익일06:00
    • 법인 및 은행개설계좌 : 365일 07:00 ~ 22:00

 

유안타증권 이체

 

저는 등급이 프라임그린인가 봅니다. 환불금을 타행 이체하려고 보니 수수료가 500원 있습니다. 플래티넘이나 프라임골드 라면 수수료 무료이니 해당 사항 없는 분들입니다.

 

보통 오픈뱅킹으로 연결해서 가져오기를 하면 수수료가 없는데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뿐 아니라 카카오 뱅크, 토스뱅크등에서 유안타 증권은 아예 리스트에 없어서 오픈뱅킹 등록 자체가 안됩니다.

 

유안타 증권 타행 이체 수수료 무료로 이체하는 방법

유안타증권 트레이더

그럼 유안타 증권 타행 이체 수수료 없이 어떻게 이체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페이 계좌 연결에는 유안타 증권이 있어서 카카오페이에 유안타증권 계좌를 연결하고 유안타증권 계좌에서 카카오페이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충전 시 수수료 x)

 

그다음 카카오페이에서 다시 원하는 계좌로 송금하면 됩니다.(카카오페이 송금 수수료는 10회 무료입니다.)

 

카카오페이에 유안타 증권 계좌 연결하는 방법

먼저, 카카오페이에 유안타 증권 계좌를 연결해야 합니다. 계좌 연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 설정 > 연결계좌 > 은행 선택(유안타 증권) > 계좌번호 입력 > 계좌 인증 > 자동이체 출금동의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 계좌연결

카카오 페이 앱 실행 후 홈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톱니바퀴)에서 연결계좌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계좌연결카카오페이 계좌연결 유안타증권

은행을 탭 하여 유안타증권을 찾아 선택하고 계좌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유안타증권 입출금내역카카오페이 계좌연결카카오페이 계좌연결 인증

유안타 증권 입출금 내역에서 1원 이체 내역을 확인하여 입금자명에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이체 출금 동의까지 마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페이 충전하기로 유안타 계좌에서 가져오기

유안타 증권 계좌 연결이 끝났으면 이제 카카오페이 충전하기를 이용하여 유안타 계좌에 있는 돈을 카카오페이로 충전합니다.

 

카카오페이 앱 > 송금 > 충전(+)

 

카카오페이 송금카카오페이 충전카카오페이 송금

카카오페이 앱에서 송금 > 충전(+)을 선택합니다. 충전 계좌를 유안타증권으로 변경하고 가져올 금액을 입력 후 충전하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카카오페이 송금

유안타증권에서 카카오페이로 금액이 충전되었습니다. 이제 원하는 계좌로 다시 송금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에서 다른 계좌로 보내기

카카오페이에 충전된 금액을 다른 계좌로 보내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카카오페이 송금카카오페이 송금

카카오페이 앱에서 송금을 선택합니다. 보낼 계좌를 선택하거나 직접 은행과 계좌를 선택하여 송금하면 됩니다.

 

수수료는 기본 10회 무료입니다.

 

마치며

유안타 증권 이체 수수료 없이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약간의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1주도 못 받고 유안타에게 수수료까지 줄 순 없습니다.

 

괘씸한 유안타에게 수수료를 내고 싶지 않은 분들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500원 아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IBK 투자증권 이체 수수료 500원 무료로 이용하기

키움증권 영웅문S 장기 미거래 등으로 비활성화 상태인 계좌가 존재합니다. 해결방법

카카오뱅크 한도제한 계좌 해제 및 일일 이체 한도 늘리기

실물 OTP 은행 방문 없이 발급받는 방법, 카카오뱅크 OTP 소개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