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토스 뱅크의 이자는 아무 조건 없이 총 1억 원 까지 무려 연 2%의 높은 이자까지 주고 있어 기존에 파킹 통장으로 사용하던 카카오뱅크를 버리고 이제는 토스 뱅크를 사용 중입니다.

 

토스뱅크의 연 2%의 높은 금리뿐 아니라 토스앱의 직관적인 UI와 빠른 로딩이 사용하기 편해 토스앱을 자주 사용하는 중인데요, 주거래 은행처럼 사용하다 보니 토스뱅크의 일반 입출금 계좌뿐 아니라 주식, 타 금융 연계 계좌로 모든 계좌를 관리 중입니다.

 

하지만, 토스를 실행하면 바로 내 토스 계좌와 토스 주식 그리고 연동한 모든 계좌 정보와 금액까지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는 장점이면서, 모든 통장 잔고가 보여 가끔은 옆에 누가 있을 때 앱을 실행하는 게 꺼려질 때도 있습니다.

 

토스 앱에서 계좌 잔액을 숨기기 싶을 때

이처럼 모든 계좌의 잔액을 숨기거나 아니면 내가 원하는 특정 계좌의 잔액을 숨길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토스 앱에서 보이는 나의 모든 계좌의 잔액을 한방에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보통 앱의 옵션 기능은 대부분 설정에서 바꾸는데 토스 앱의 잔액 숨기기 기능은 설정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잔액 숨기기 기능은 예상치 못한 곳에 숨어 있습니다.

 

 

토스 앱 홈 화면에서 드래그해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맨 밑에 회색 글씨로 금액 숨기기 설정이 있습니다. 금액 숨기기를 터치하면 전체 자산 금액이나 저축, 대출, 투자, 포인트 등 원하는 자산만 선택해서 숨길수 있습니다.

 

전체 자산 금액을 설정하면 이렇게 토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든 계좌의 금액을 숨김 처리합니다.

 

토스 앱에서 특정 계좌 잔액만 숨기기 싶을 때

두 번째는, 전체 자산 금액이나 저축, 대출, 투자, 포인트 등 항목별이 아닌 특정 계좌만 잔액을 숨기는 방법입니다.

 

특정 계좌를 숨기면, 숨긴 계좌의 잔액은 총 계좌 잔액에서 제외됩니다.

 

 

  • 홈(혹은 홈 > 자산)에서 숨기고 싶은 계좌를 터치합니다.
  • 우측 상단의 관리를 터치합니다.
  • 총 계좌 잔액에서 제외하기를 터치해서 활성화합니다.

 

이제 숨긴 특정 계좌의 잔액은 토스 첫 화면에서 잔액이 숨김 처리되고 총 계좌 잔액에도 합산되지 않습니다.

 

토스 앱에 표시되는 계좌의 잔액이나, 특정 계좌의 잔액 노출이 부담된다면 이렇게 원하는 계좌의 잔액뿐 아니라 전체 잔액 표시가 안 나오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토스앱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토스앱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는 종이증명서, 전자증명서, 예방접종 스티커가 있습니다. 종이 증명서인 경우,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이나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playcraft.tistory.com

 

토스뱅크 체크카드 발급 받았어요. 카드 기능 혜택 소개

 

토스뱅크 체크카드 발급 받았어요. 카드 기능 혜택 소개

K뱅크, 카카오뱅크에 이어 3호 인터넷 전문은행 토스뱅크가 2021.10.5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누구나 조건 없이 연 2% 이자를 내세운 토스 뱅크는 사전예약을 받아 예약 대기 순으로 순차적으로 계좌

playcraft.tistory.com

 

토스 체크카드 번호(유효기간,CVC) 확인하는 방법

 

토스 체크카드 번호(유효기간,CVC) 확인하는 방법

토스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한 달간 사용해 봤습니다. 토스 체크카드는 편의점 이용 시 300원의 캐시백을 바로 주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 편의점에서 담배 구입은 토스 카드로만 이용했습니다. 요

playcraft.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