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일상생활 속에서 문득문득 떠오르는 수많은 키워드가 있습니다. 메모를 해 놓지 않으면 깜박하고 잊고 지나가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일상에서 떠오르는 아이디어나 내가 해야 할 일정 등을 기록하고 일간 또는 주간 할 일 모음을 수시로 업데이크 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icrosoft To Do에 대해 잠깐 소개하면, 2015년에 분더리스트 일정 관리 앱을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하여 새롭게 서비스하는 일정 관리 앱입니다.
데스크톱 앱과 모바일 앱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서로 연동되기 때문에, 집에서 데스크톱 앱에서 관리하든 밖에서 모바일 앱을 사용하든 바로 작업 목록에 액세스 됩니다.
저는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 관리용으로 사용중인데요, 하루 일과 중에 생각나는 키워드들을 모바일 To Do 앱에 기록해 놓고 퇴근 후 데스크톱 앱에서 확인하면, 블로그 포스팅할 때 적어 논 키워드를 보면 좋은 키워드를 놓치지 않고 포스팅할 수 있어 관리하기가 좋더라고요.
하루를 잘 계획하고 그것을 실천하고 싶은분들에게 좋은 앱이라 추천드려봅니다.
데스크톱 To Do 앱은 아래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받기를 선택하면 Microsoft Store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받기를 해주시면 설치까지 완료 됩니다.
설치 후 Microsoft 계정 로그인 후 사용하면 됩니다.
모바일 앱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icrosoft.todos&hl=ko&gl=US
마이크로소프트 To Do 앱은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행하면 홈 화면에서 작업을 선택하고 작업 추가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입력해 놓고, 포스팅 완료된 키워드는 제목 앞 동그라미를 눌러 완료 목록으로 보냅니다.
저는 이러한 방식으로 간단하게 포스팅 키워드 저장용으로 사용 중이지만, 사용 방법은 쉬우니 사용하면서 금방 익힐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하루를 알차게 채워 줄 Microsoft To Do를 사용해서 편리하고 스마트한 일정 관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