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출시일은 6월 3일로 이제 한달 조금 남았습니다. 6월 3일은 모바일 버전의 정식 출시일로 이날, PC 버전도 같이 출시할 예정입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안드로이드, iOS 용으로 정식 출시됨과 동시에, Windows PC 에서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오픈 베타로 출시됩니다. PC 버전은 정식 버전이 아닌 베타 버전이긴 하지만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PC 로 플레이할 수 있어 아주 반가운 소식입니다.
기존에 던파 모바일도 PC용 클라이언트를 서비스해서 모바일과 PC 어느곳에서든 자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번에 출시되는 디아블로 이모탈도 모바일과 PC로 완벽하게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할거 같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모바일 기반의 게임으로 100% 수동 전투로 이루어집니다. 수동으로 진행되는 반복 전투는 사용자로 하여금 쉽게 피로도가 쌓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모바일 환경의 플레이를 PC로 컨트롤 하면서 자연스럽게 모바일과 PC의 크로스 플레이로 언제 어느곳에서든 편하게 플레이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과 PC로 즐기는 크로스 플레이의 장점은 장시간 게임을 할 때, 용이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추게 됩니다.
또한 그동안 디아블로 시리즈는 마우스로 캐릭터를 움직여야 했다면, 이번 디아블로 이모탈은 디아블로 게임 최초로 PC에서 W/A/S/D 방향키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한 컨트롤도 여전히 지원합니다.
디아블로 시리즈 최초로, W/A/S/D 키를 이용한 방향 조작 방식이 도입되었습니다. 블리자드는 이동과 공격을 위해 쉴 새 없이 마우스를 클릭해야 하는 것보다는 이 방법이 캐릭터의 직관적인 움직임에 적합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런 조작 방식은 액션 RPG 플레이어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로서 공격과 동시에 이동하는 방식의 무빙샷이 좀 더 수월하게 조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콘솔 게이머을 위해, PC 버전에서도 컨트롤러를 지원합니다. 컨트롤러는 간편하게 인식되며, 대부분의 버튼은 사용자에 맞게 개인이 지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 환경의 인터페이스는 모바일과 PC 버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리고 데스크탑에서는 일일이 클릭할 필요 없이 단축키를 지원해서 주요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 3천만 사전 등록 목표 달성 시 호라드림 꾸미기 세트를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사전 예약은 디아블로 이모탈 공식 홈페이지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호라드림 꾸미기 세트입니다. 혜택은 계정당 한 캐릭터로만 지급되며 디아블로 이모탈 출시 후 30일 이내에 게임에 접속해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지급됩니다.
또한, 네이버 사전예약 참여 보상으로 희귀 문장 5개를 보상으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너 사전예약 보상은 다른 스토어 사전예약 보상과 중복되지 않는 별도 보상이므로 네이버 사전예약도 참여하셔서 보상 지급 받으세요.
네이버 디아블로 이모탈 라운지 사전 예약 페이지 방문하기 (네이버 로그인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