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버즈 프로(버즈 2, 버즈 라이브)를 컴퓨터와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데스크톱 PC에서는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해주기 위한 블루투스 동글이가 필요합니다.

 

그럼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PC와 블루투스로 페어링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연결하는 기기에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면??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PC와 연결하려면 PC에서 블루투스를 지원해야 합니다. 노트북에는 대부분 블루투스 기능이 지원되지만, 데스트톱 PC에서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기 때문에 따로 블루투스 동글이가 필요합니다.

 

블루투스 동글은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은 제품을 블루투스 기기처럼 작동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장치입니다.  블루투스 동글의 한가지 특이점은, 바로 제품의 사용 용도에 따라 기능적으로 수신만 가능한 제품이나 송신만 가능한 제품, 또는 송+수신 모두 가능한 제품으로 구분된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블루투스 5.0 이상을 지원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동글이도 5.0이상의 버전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목차

     

 

갤럭시 버즈 연결 방법 1. Galaxy Buds 앱을 통한 연결

삼성에서 공식적으로 PC용 앱을 배포합니다. 갤럭시 버즈 PC용 앱을 설치하면, Wearable 앱에서 사용가능한 버즈의 기능을 PC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마이크로소트프 스토어를 실행하고 검색창에 Galaxy Buds를 검색하여 Galaxy Buds 앱을 찾아 설치합니다.

 

 

PC용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Galaxy Buds (갤럭시 버즈) 앱은 Galaxy Buds 시리즈와 연동하여 기기의 설정, 서비스 상태 보기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  지원 사양 확인 후 이용해보세요. 

 

갤럭시 버즈 앱을 실행하고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참고로 PC용 갤럭시 버즈 앱에서 지원되는 모델은 버즈 라이브, 버즈 프로, 버즈 2입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검색하고 장치 연결을 허용합니다. 장치 페어링이 성공하면 사용자 권한 동의 후 갤럭시 버즈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용 Galaxy Buds (갤럭시 버즈) 앱은 버즈 시리즈와 연동하여 기기의 설정, 배터리 상태 확인 등 스마트폰 Galaxy Wearable에서 처럼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연결 방법 2. 블루투스 장치 페어링을 이용한 연결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블루투스 페어링 하여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컴퓨터와 연결하여 음악/영화 등 청취가 가능합니다.

 

연결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버즈 프로 윈도 10 컴퓨터 연결 및 사용법

 

갤럭시 버즈 프로 윈도우10 컴퓨터 연결 및 사용법

기존에 사용하던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샤오미 에어닷을 1년 정도 사용했는데 배터리 조루 현상으로 완충해도 사용시간이 1시간 정도밖에 못 갑니다. 새로운 블루투스 이어폰을 알아보다가

playcraft.tistory.com

 

갤럭시 버즈 시리즈 연결이 안 될 시 조치 방법

  • PC에서 버즈 시리즈가 검색되지 않을 경우 충전 케이스를 열고 양쪽 이어 버드를 귀에 착용하고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터치하여 수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하세요. 잠시 후 이어 버드에서 '띠옹~ 띠옹' 소리가 나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입니다. 이때 손을 떼고 다시 연결을 진행합니다.
  •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블루투스 5.0 이상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동글이의 버전이 낮을 경우 갤럭시 버즈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블루투스 동글이의 버전이 5.0 이상인 제품을 사용해주세요.(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블루투스 동글이는 4.0인데 연결은 잘됩니다.)

 

블루투스 동글이 구매처

블루투스 동글이는 온/오프라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통 다이소에서 5,000원 정도에 구입 가능하며, 온라인을 통해서도 구입 가능합니다.

다이소 블루투스 동글 데스크톱에 블루투스 기기 연결하기 다이소 동글이

 

새로 구입하실 분들은 5.0 이상을 구입하세요.

 

 

"이 배너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마치며

갤럭시 버즈 시리즈와 컴퓨터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PC에서도 버즈의 기능을 모두 이용하고 싶은 분은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따로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블루투스 연결만으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이제 PC에서도 버즈 시리즈를 연결해서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