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갤럭시 워치 4가 출시된 지 10개월이 지났습니다. 출시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이다 보니 스마트 워치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워치 4 구매를 고민하게 되실 텐데요. 곧 출시될 워치 5에 대한 소식과 루머들이 속속 올라오는 가운데 워치 5에 대한 출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현재 공개된 정보와 루머 등 워치 5의 출시 내용에 관해 준비했습니다.

 

출처.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XI7aQ7Y9Zlo

 

목차

     

 

갤럭시 워치 5 예상 출시일

기존에 워치3(20.8.6 공식 출시), 워치 4(8월 27일 출시) 출시일을 보면 이변이 없으면 이번에도 8월경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온 정보에 의하면 9월달이라는 이야기도 돌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하반기에는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출처.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XI7aQ7Y9Zlo

 

라인업

기존 갤럭시 워치4 시리즈는 기본 모델인 갤럭시 워치4와 베젤 타입의 갤럭시 워치4 클래식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됐습니다. 삼성전자가 개발중인 갤럭시 워치5는 Heart-S, Heart-L, Heart-Pro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새로운 코드네임은 Heart입니다.

 

출처.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XI7aQ7Y9Zlo

 

올해 출시되는 갤럭시 워치 5는 기존 워치4 클래식의 물리 베젤을 빼고 모두 터치 베젤이 적용된다는 소문입니다.

 

출처. https://www.galaxyclub.nl

 

갤럭시 워치5의 Heart-S는 40mm 모델,  Heart-L은 44mm 제품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Heart-Pro는 크기를 알 수 없지만, 580mAh의큰 배터리가 적용된다는 걸 보면 워치4 클래식 46mm 사이즈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프로는 사파이어 글라스, 그리고 티타늄 케이스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출처 : twitter.com/UniverseIce

 

스펙과 성능

출처. 삼성반도체이야기 블로그

차기 갤럭시 워치에 들어갈 프로세서는 엑시노스 W920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에 갤럭시 워치 3세대 동안 엑시노스 9110을 사용해 왔기 때문에 2021년 8월 10일 에 출시한 엑시노스 W920 프로세서는 앞으로도 좀 더 사용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삼성전자, '엑시노스 W920' 출시… 업계 최초 5 나노 기반 차세대 웨어러블 프로세서.

 

메모리를 늘린다는 얘기도 나오지만, 갤럭시워치5도 메모리는 전작에서 큰 변화 없을 것이라는 예상이 많은 듯합니다.

 

성능

출처.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XI7aQ7Y9Zlo

Galaxy Watch 5 및 Galaxy Watch 5 Pro는 OLED 디스플레이, Wear OS, GPS, IP 등급, 체온 측정 및 모든 피트니스 추적 센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다만, 체온 측정 기능은 알고리즘 문제로 인해 배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격

출처.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XI7aQ7Y9Zlo

갤럭시 워치5 출시 가격은 기존에 출시된 워치4 40mm 블루투스 버전 기준 26만 9000원가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사파이어 글라스와 티타늄이 적용된 갤럭시 워치5 프로 모델은 가격이 꽤 비쌀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