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핸드폰 사용량이 적은 아이들에게 비싼 통신사 요금제를 선태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요즘 저렴하면서 가성비 좋은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가 많이 있는데요, 이번에 아이들 요금제를 변경하면서 사용하게 된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가입 방법과 어떤 요금제를 사용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개요

정식 명칭은 MVNO(가상 이동 통신망 사업자)이지만 기존 이동통신사(SKT, KT, LG U+)의 네트워크망을 차용해 자체 브랜드로 사용자들에게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는 설비의 구축 여부에 따라 단순 재판매 사업자(시설 없음)와 부분 재판매 사업자(일부 시설 있음)로 구분된다. )로 구분되는데, 단순 재판매사업자의 경우 납입자본 3억 원, 통신(기술사, 기사, 산업기사, 기능장) 1명, 상담원 1명을 갖추면 사업자 등록이 가능하므로 시장 진입이 매우 용이하다. 이에 따라 많은 영세 사업자들이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고, 2012년 10월 현재 24개 사업자 중 1개 사업자를 제외하고 모두 단순재판매업으로 등록되어 운영되고 있다.

초기에는 가상이동통신체사업자 또는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라고 불렸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물가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알뜰폰으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출처. 나무위키

 

목차

     

 

반응형

 

알뜰폰 장점&단점

알뜰폰의 최고 장점은 당연, 가성비 좋은 저렴한 가격입니다. 가격이 싸다고 품질이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일부는 알뜰폰 사용 시 통화 품질이 떨어진다고도 하는데 알뜰폰은 통신 3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이나 데이터 속도가 국내 이동통신사 3사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요금제는 약정이 없어 손쉽게 가입할 수 있고, 이동통신사 변경이 자유롭습니다. 자급제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자유롭게 알뜰폰 통신사를 변경하여 저렴한 요금제로 더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무료 이용이나, 또는 천원도 안 되는 요금제를 몇 달간 제공하므로, 카톡 아이디 2개를 사용하려는 분들이나, 서브 폰 사용, 혹은 네비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데이터를 이용할 때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단점은 오프라인 등 대리점이 대부분 없어 가입이나 유심 구매 등 모든 절차를 대부분 개인이 처리해야 합니다. 또한, 대부분 영세 업체이다 보니 아무래도 고객센터 연결이 힘들고 이동통신 3사의 멤버십과 요금 결합 할인 같은 혜택이 없습니다.

 

알뜰폰을 추천하는 이유

가입부터 요금제 선택, 개통까지 약간의 수고스러움에도 알뜰폰을 추천하는 이유는 극강의 가성비, 저렴한 요금제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픽사베이

 

프리티 KT LTE 28.6 요금제 가입 후기

기존에 아이들이 사용하던 요금제는 kt m모바일에서 프로모션 행사로 가입했던 데이터 1.5G, 음성 100분, 문자 100건의 4300원가량의 요금제였습니다. 커가면서 조금씩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지다 보니 가끔 요금이 오버되기도 해서 이번에 데이터량을 늘려주려고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다가 프리티에서 무약정 평생 할인 요금제가 있어 새로 가입했습니다.

 

 

프리티 6월 평생 할인 요금제는 아래에서 더 많은 요금제를 확인해 보세요.

프리티 6월 평생할인 요금제 확인하기

 

KT LTE 28.6 요금제음성 250분/ 문자 250건/ 데이터 2.5G+1G를 월 3,3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 통화량이나 데이터면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는 무난할 거 같네요.

 

유심 구입부터 요금제 가입까지 조금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어렵지 않게 가입부터 개통까지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 요금제가 비싸서 고민이시라면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생활비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유심 구입 하기

LTE 28.6 요금제 상세페이지로 가면 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 유형(번호이동/신규가입)을 선택하고 요금제 유형(후불)을 선택한 유심 주문 옵션을 선택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kt m모바일 유심은 사용할 수 없으니 유심 없음을 선택하고 유심을 바로 배송이나 택배로 수령합니다.

 

바로 배송을 선택하면 서울/경기/광역시/제주 지역은 22시 이전 주문 완료 시 당일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배송은 3in1 일반 유심으로 NFC 기능이 없습니다.

 

바로 배송 유심 개통 고객에게는 편의점 상품권 최대 3만 원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NFC 기능이 필요 없는 분은 바로 배송 신청하고 사은품도 받아 가세요.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다음에서 확인하세요. 바로 배송 이벤트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오후 5시쯤 신청한 유심은 오후 8시쯤 배송되었습니다.

 

 

kt 알뜰폰 전용 유심으로 kt 알뜰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in1 유심으로 나노, 마이크로, 일반 유심 트레이에 모두 호환됩니다.

 

 

유심 배송 후 셀프 가입하기

유심을 받았으니 바로 셀프 가입으로 들어갑니다. 셀프 개통 가능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셀프개통 이용시간

  • 번호이동 10~19시 (일요일/신정/설날/추석 당일 개통 불가)
  • 신규가입 09~ 21시(요일제 한없음)

 

온라인 셀프 개통으로 들어가서 선택한 요금제와 월 납부 요금을 최종적으로 확인합니다.

 

 

계약 표준 안내서에서 다시 한번 월 납부액을 확인합니다.

 

신청서 작성은 다음의 절차를 걸쳐 개통이 됩니다. 본인 확인 > 고객정보 > 가입정보 > 부가서비스 > 요금납부정보

 

본인확인 절차에는 신분증 정보와 본인인증 방법을 위한 네이버 인증서나 신용카드, 범용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본인 확인 후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가입정보를 입력합니다. 유심 번호는 배송된 유심에 적혀있습니다.

번호이동 인증수단은 계좌번호, 신용카드, IMEI, 지로납부 4가지 방법 중 선택해서 인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 후  최종적으로 개통 완료 메시지 창이 뜨면 유심을 인식하고 휴대폰을 재부팅합니다.

 

 

유심 배송부터 셀프 개통하는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가입하는데 시간은 30분 정도 걸린 거 같습니다.

 

중간에 번호이동 사전 동의 요청에서 에러가 나서 고객센터 연결해서 물어보고 다시 처음부터 하느라 시간은 좀 오래 걸렸는데요, 어렵지 않게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가입 중에 고객센터 연결을 시도했는데, 연결까지 5분~10분 정도 걸리는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상담원이 많지 않아서 고객센터 연결은 쉽지 않습니다.

 

 

자꾸 실명인증 실패 오류가 떠서 당황했는데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처음 본인 확인 단계에서 잘못 입력해서 그런 거라며 창을 모두 끄고 재접속해서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라고 하네요. 본인 확인에서 틀렸는데 어떻게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냐고 물어보니 그럴 수 있답니다. ㅎㅎ 근데 정말 다시 작성하다 보니 운전면허 발급일 자을 잘못 적었었더라고요.

 

한 가지 불편한 점은 부가서비스를 신청은 온라인에서 가능한데 해지는 고객센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온라인에서는 해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부가서비스 해지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문의하기로 부가서비스 해지 신청을 남겨놓으면 다음날 바로 처리됩니다.

 

프리티 셀프개통 방법 자세히 보기

 

마치며

이렇게 프리티 알뜰폰 유심 구입부터 셀프 가입까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수많은 업체가 다양한 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니 요금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해 보세요.

 

자급제 폰 + 알뜰폰 조합으로 통신요금 절감하세요.

 

알뜰폰 요금 비교는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