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얼마 전 당근에서 자급제폰으로 갤럭시 S20 울트라를 구매했습니다. 액정 교체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안타깝게도 액정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지 않네요. 기본 세팅을 마친 뒤 곧바로 액정보호필름을 붙이기 위해 인터넷 검색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괜찮다 싶은 건 가격대가 만만치 않네요.

 

개인적으로 핸드폰 케이스나 액세서리류들은 저렴한 걸 선호하는 편이라 그냥 저렴하고 액정보호 필름이 여러 장 들어있는 아무 제품이나 7천 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역시 싸고 좋은 건 없나 봅니다. 액정에 한 번에 붙여야 하는데 센터 맞추기도 힘들도 엣지 부분이 자꾸 들떠서 결국 2장 실패하고 마지막 하나 남은 필름을 그럭저럭 붙여서 사용하는데 테두리 부분이 자꾸 들떠서 볼 때마다 심기가 거슬리네요.

 

 

스트레스 받느니 새로 비싼걸 사서 붙이던지 삼성 센터 방문해서 부착 서비스를 받으려고 생각하고 있던 중 삼성 스마트폰 카페에서 체험단 신청을 받길래 낼름 신청했습니다. 운 좋게 당첨돼서 이렇게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생폰 같은 느낌의 끼움 Pglass UV강화 프리미엄 액정보호필름

삼성 정품 필름의 터치감과 오랜 기간 사용해도 흠집이 잘 나지 않는 제품을 찾고 계시다면, Pglass UV강화 프리미엄 액정보호필름을 추천합니다. 갤럭시 매장에서 부착하던 필름과 동일한 소재를 사용해서 동일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삼성 센터에서 정품 필름 부착 서비스를 받으면 13,000원 정도면 완벽하게 부착까지 해줍니다. 똥 손분들은 센터에서 정품 필름 부착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하지만, 이 제품은 12,900원의 가격에 정품 필름과 동일한 퀄리티를 제공하며 2장의 필름을 제공합니다. 부착이 쉬워 웬만한 똥 손이 아니라면 2장의 필름이 제공되는 Pglass UV강화 프리미엄 액정보호 필름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거 같네요.

 

제품 설명에 나온 이 제품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크래치 및 충격에 강한 초고도 5H표면강도
  • 경화 타입으로 엣지까지 완벽하게 피팅
  • 높은 투명도의 선명한 화질
  • 완벽한 지문인식
  • 간편한 부착

 

제품 상세정보

 

그럼 한번 보호 필름을 부착해보면서 제품 설명에 나온 특징이 맞나 살펴볼게요?

 

P glass UV강화 프리미엄 액정보호 필름 구성

P glass 액정 보호 필름이 깔끔한 비닐팩에 포장되어 왔습니다.

 

겉 포장을 뜯으면 갤럭시 UV강화 프리미엄 액정필름 2매, 알코올 솜, 클리너 타월, 먼지 제거 스티커, 밀대, 그리고 경화기와 5핀 케이블이 들어있네요.

 

P glass UV강화 프리미엄 액정보호 필름 부착 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필름을 부착해 볼게요. 부착하는 방법은 센터만 잘 맞춰 놓는다면 어렵지 않아요.

 

1. 정전기로 인해 먼지가 달라붙지 않게 전원을 끄고 알코올 솜을 이용해서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알코올 솜에서 좋은 냄새가 나네요. 

 

2. 극세사 천으로 알코올을 닦아주고 먼지 제거 스티커를 이용해 액정에 붙어 있는 잔 먼지를 제거해 줍니다.

 

3. 부착면의 보호필름을 제거합니다.

 

4. 화면에 잘 맞춰 올려놓습니다. 이 부분에서 센터가 안 맞으면 다시 떼고 올려놓아도 됩니다. 여러 번 시도 끝에 센터에 잘 맞춘 거 같네요. 눈대중으로 센터 맞추기가 조금 어려워서 부착 지그가 있으면 더욱 쉽고 정교하게 센터를 맞출 수 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5. 이 상태에서 상단 필름을 중앙까지 들어 올리고 밀대로 밀어주면 보호지가 벗겨지면서 필름이 액정에 부착됩니다. 같은 방법으로 하단도 보호지를 제거하면서 부착합니다.

 

6. 기포가 들어간 부분이나 테두리 부분을 잘 밀착되도록 문질러 줍니다.

 

7. 상단 보호지를 떼줍니다. 보통 상단 보호지에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여기는 아무 표시가 없어서 처음에는 보호지가 없는 줄 알았네요. 상단에 보호지를 꼭 제거해 주세요.

 

8. 마지막으로 경화기를 이용해 골고루 경화를 해주면 됩니다. 경화기는 5핀 케이블을 보조 배터리에 이용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동봉된 케이블이 너무 짧아서 가지고 있던 케이블을 이용했어요.

 

9. 완성!! 너무나 깨끗하고 깔끔하게 부착되었네요. 모서리 부분도 들뜸 없이 완벽하게 부착되었습니다. 기존 제품은 카메라 펀치홀에 동그란 구멍이 있어서 먼지가 잘 들러붙었는데 카메라 펀치 홀 부분까지 덮어주는 게 좋네요.

 

  • 부착 후기 : 부착은 간단하지만, 센터 맞추기는 어렵다.

 

자세한 부착 방법은 영상으로 한번 보시면 이해가 쉬워요.

 

P glass UV강화 프리미엄 액정보호 필름 장단점

P glass UV강화 프리미엄 액정보호 필름을 부착하고 하루정도 사용해 봤습니다. 일단 터치감이 생폰 느낌이라 너무 좋아요. 기존에 주로 TPU 소재의 필름을 사용했는데요, 눌림 자국과 스마트폰 발열 시 끈적한 느낌이 항상 좋지 않았는데 이번에 사용해 본 P glass UV강화 필름은 맨들맨들한 느낌이 생폰 같고 좋네요. 화질도 선명하고 지문 인식도 아주 잘됩니다.

 

  • 선명한 화질이 굿입니다.
  • 지문 인식 잘되네요.(필름 부착 후 지문등록을 새로 했어요)

 

 

 

아쉬운 점은, 1. 부착 지그가 있었으면 센터 맞추기가 더 쉬웠을 텐데 하는 점과 2. 상단 보호지에 아무 표시가 없어서 보호지가 없는 줄 알았는데, 상단 보호지 제거 표시가 있었으면 하는 점입니다.

 

아무튼 사용해 보고 너무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내가 원하는 조건 모두 충족시키는 완벽한 상품이네요. 일단 가격이 착하고, 품질 또한 우수합니다. 다음에도 액정 보호 필름은 이 제품을 구매할 거 같네요. 설명서대로 차근차근 따라 하면 아주 깔끔하게 성공할 수 있으니, 정품 필름을 원하지만 센터 가기는 귀찮은 분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거 같습니다. 앞으로 나의 소중한 스마트폰을 지켜줄 든든한 녀석 덕분에 기분이 좋아지네요. 혹시라도 아직 마땅한 보호 필름을 찾지 못한 분이라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카페, 블로그 (주)바림몰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