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의자 잡음, 특히 작업실이나 사무실에서 작업하거나 공부할 때 집중을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의자가 삐걱거리는 거, 정말 짜증 나죠? 긴 시간 동안 앉아있거나 움직일 때마다 그 소리가 계속 나면 집중이 안 돼요. 특히 공부하는 학생이면 이런 잡음은 정말 집중을 방해하게 됩니다. 사용하는 의자는 시디즈 T20 의자인데 구입한 지는 1년 정도 되었어요. 예전부터 삐걱 소리가 조금씩 나기 시작하더니 얼마 전부터 '삐그덕 삐그덕' 거리는 소리가 심해졌더라고요.

 

시디즈 T20 의자

 

의자에서 발생하는 삐그덕 소음 찾기

의자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여러 이유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움직일 때마다 삐걱삐걱 소리가 심하게 납니다. 의자에 앉아서 움직이면서 소음을 잘 들어보면 바퀴가 방향 전환되면서 삐그덕 삐그덕 소리가 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제 원인을 알았으니 해결해봐야겠죠.

 

의자 바퀴 방향 전환할때 마다 삐그덕 소리

 

의자 바퀴에서 나는 삐그덕 소리 잡기

의자를 뒤집어 놓고 바퀴를 잡아서 약간의 힘을 주고 당기면 바퀴가 빠집니다. 이렇게 5발 바퀴 모두 빼주세요.

 

이제 바퀴 연결 부위 (빨간색 원)와 마찰 부위(화살표)에  WD 같은 윤활제를 도포해 줍니다. 냄새가 심하니 실외에서 작업하거나 실내에서 작업할 경우 꼭!! 환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윤활제는 다이소에서 2,000원 정도에 살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이소에서 예전에 사놓은 뿌리는 그리스 요게 있길래 이걸로 살짝 뿌려졌어요. 

 

바퀴를 다시 체결하기 전에 의자 바퀴에 먼지나 이물질이 늘러 붙어있어서 더럽다면 물티슈로 한번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이제 다시 바퀴를 모두 체결하고 삐그덕 소리가 나는지 확인해 봅니다.

 

바퀴 윤활 후 

 

확실히 삐그덕 거리는 소리가 없어졌네요. 이러한 간단한 방법을 통해 의자 잡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의자 소음으로 인해 스트레스받았다면 한 번 시도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