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예전에는 PC사용 시간이 많다보니 한동안 윈도우 배경화면 이쁘게 꾸미는 게 유행이였던 적이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보급화로 점차 컴퓨터 사용시간이 줄어들면서 이제는 일반 배경화면으로 놓고 쓴지도 오래됐네요.

 

모처럼 예전 감성도 느낄겸 윈도우10 컴퓨터 배경화면을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분위기 나게 한번 꾸며봤습니다.

 

 

그럼, 움직이는 라이브 배경으로 멋진 배경화면을 꾸며볼까요??

 

반응형

윈도우10 움직이는 라이브 배경화면 만드는 방법

먼저, 윈도우10의 배경화면을 움직이는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만들어 줄려면 프로그램 한 가지를 설치해야 합니다.

 

Lively Wallpaper 프로그램 설치하기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Lively Wallpaper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Lively Wallpaper by rocksdanister

What is it? Lively is a Free and Open-Source Software (FOSS) for animated desktop wallpapers.

rocksdanister.github.io

 

Lively Wallpaper 사이트 메뉴에서 INSTALLER 를 선택하면 설치 파일을 내려받으면 아래 하단(크롬 기준)에 다운로드된 파일을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Lively Wallpaper 설치 과정

1. Select install mode 본인 계정만을 선택하고 약관 동의 후 Next 를 선택합니다.

 

2. 설치 폴더 위치는 기본으로 선택하거나 원하는 위치로 변경 후 폴더 생성에서 예를 선택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추가에서 아이콘 추가를 원하지 않으면 체크 해제 후 Next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실행 체크 상태서 Finish를 선택합니다.

 

Lively Wallpaper 프로그램 설정 방법

1. 아래 화면에서 다음 선택 후 Windows 시작 시 실행(켬) 상태로 다음을 선택합니다. - 윈도우 시작 시 실행(켬) 상태로 돼야 부팅 시마다 따로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일반을 선택합니다.(저사양 컴퓨터는 라이트 모드를 선택)

작업 표시줄 테마는 클리어, 블러, 플루언트, 배경화면, 배경화면 플루언트 중 하나씩 선택해보면서 작업표시줄이 바끼는 상태를 확인하고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플루언트 테마를 선택해봤습니다.

 

3. 완료됨! 설정창이 뜨면 바탕화면 작업표시줄 우측 화살표 모양을 선택하고 Lively Wallpaper 아이콘에서 우클릭하면 메뉴가 뜹니다. Lively 열기를 선택합니다.

 

Lively Wallpaper 라이브 배경화면 꾸미기

1. Lively 프로그램 실행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기본적으로 12가지의 라이브 배경화면이 제공되는데 별로 이쁜 게 없으나 한번 실행해서 어떤지 보거나 아니면 다 삭제합니다.(미리 보기 배경화면에서 우클릭 - 배경화면 삭제)

 

2. 라이브 배경화면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여 원하는 비디오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은 폴더를 생성하여 따로 저장합니다. 저는 C드라이브에 Lively Theme 폴더를 만들어 보관합니다.

반응형

 

 

3. 다시 Lively Wallpaper로 돌아와 좌측 + 를 선택하고 찾아보기를 선택합니다. 위에서 다운로드하여 파일을 찾아 열기를 선택합니다.

 

4. 라이브러리에서 미리보기를 체크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5. 이제 Lively Wallpaper에서 새로 만든 라이브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양한 테마의 멋진 라이브 배경화면을 다운로드해서 적용하면 됩니다.

 

추천 라이브 크리스마스 배경화면 보러가기

 

윈도우10 움직이는 배경화면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만들기

벌써 12월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거리에 반짝이는 조명들과 트리 장식들을 보니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게 기대됩니다. 그래서 집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보려 컴퓨터 배경화면을 크

playcraft.tistory.com

 

마치며

윈도우10 라이브 배경화면 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꾹 눌러주시고,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많은 힘이 됩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