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스타벅스에서는 매년 수많은 디자인의 카드가 출시됩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카드가 출시되면 카드가 이뻐서 구매하는 분들도 있고, 아예 스타벅스 카드 수집이 취미인 분들까지 있습니다.

 

그만큼 스타벅스 카드는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로 소장가치가 큰 거 같습니다.

스타벅스 카드 모음
스타벅스 카드 출처.스타벅스

 

한 개의 카드만 사용하면 괜찮지만 새로운 카드를 선물 받거나 아니면 새로 구입해서 등록해 사용할 때 이전에 쓰던 카드의 잔액이 얼마 남지 않아 사용이 애매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여러개의 카드를 등록해서 관리가 힘들 땐 간단하게 스타벅스 앱을 통해 카드 잔액을 이전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스타벅스 카드 잔액 합치기, 잔액 이전 방법

스타벅스 앱을 통해 스타벅스 카드 등록, 잔액 확인, 충전 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잔액 이전도 스타벅스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니 아직 스타벅스 앱이 없다면 설치하고 사용하세요.

 

스타벅스 앱 설치 바로가기

 

① 카드 목록에서 이전할 카드 선택하기

스타벅스 앱을 하단 Pay 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목록을 터치합니다.

 

카드 목록에서 등록된 카드중 이전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저는 잔액은 더 적지만 카드 디자인이 이쁜 2번(447378) 카드에 잔액을 옮길 겁니다.)

 

카드 선택 후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을 선택합니다.

 

② 분실 신고 신청하기

신청하기를 선택 후 '분실 신고를 하시겠어요?'에서 예를 선택합니다. (분실 신고 '예'를 선택 시 카드 사용이 중지되면 신고 해제는 불가능 하니 유의하세요.)

 

*잔액 이전하기 전에 먼저 분실 신고를 해야 하니 이전할 카드가 맞다면 '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③ 잔액 이전 하기

분실신고 완료되면 아래처럼 '사용 중지된 카드입니다.'라고 나옵니다. 잔액 이전을 선택하고 잔액을 이전할 카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해당 카드로 잔액을 이전하시겠어요?' 문구가 나오면 를 선택하고 OTP 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OTP 인증은 아니고 문자 인증이므로 잠시 후 문자가 오면 인증번호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인증번호가 입력되면 잔액 이전하기를 터치하면 됩니다.

 

④ 잔액 이전한(사용 중지된) 카드 삭제 하기

잔액 이전이 완료된 카드는 카드 삭제로 깔끔하게 지워 정리합니다. 우측 화면처럼 2번(447378) 카드에 잔액 10,000원이 이전돼서 금액이 합쳐졌습니다.

 

잔액 이전 또는 환불 후 0원이 된 카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카드 삭제' 버튼을 통해 정리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스타벅스 앱 전용 e카드 교환권 쿠폰 사용 방법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알차게 사용하기

 

*참고 자료 사이트

스타벅스 카드 갤러리

 

마치며

이제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스타벅스 카드의 잔액을 한 곳에 모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잔액 이전하려면 먼저 분실 신고를 해야 하는데 이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위 포스팅 순서처럼 분실 신고 후 잔액 이전이 가능하니 걱정 없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