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서는 매년 수많은 디자인의 카드가 출시됩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카드가 출시되면 카드가 이뻐서 구매하는 분들도 있고, 아예 스타벅스 카드 수집이 취미인 분들까지 있습니다.
그만큼 스타벅스 카드는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로 소장가치가 큰 거 같습니다.
한 개의 카드만 사용하면 괜찮지만 새로운 카드를 선물 받거나 아니면 새로 구입해서 등록해 사용할 때 이전에 쓰던 카드의 잔액이 얼마 남지 않아 사용이 애매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여러개의 카드를 등록해서 관리가 힘들 땐 간단하게 스타벅스 앱을 통해 카드 잔액을 이전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스타벅스 앱을 통해 스타벅스 카드 등록, 잔액 확인, 충전 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잔액 이전도 스타벅스 앱을 통해 할 수 있으니 아직 스타벅스 앱이 없다면 설치하고 사용하세요.
① 카드 목록에서 이전할 카드 선택하기
스타벅스 앱을 하단 Pay 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목록을 터치합니다.
카드 목록에서 등록된 카드중 이전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저는 잔액은 더 적지만 카드 디자인이 이쁜 2번(447378) 카드에 잔액을 옮길 겁니다.)
카드 선택 후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을 선택합니다.
② 분실 신고 신청하기
신청하기를 선택 후 '분실 신고를 하시겠어요?'에서 예를 선택합니다. (분실 신고 '예'를 선택 시 카드 사용이 중지되면 신고 해제는 불가능 하니 유의하세요.)
*잔액 이전하기 전에 먼저 분실 신고를 해야 하니 이전할 카드가 맞다면 '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③ 잔액 이전 하기
분실신고 완료되면 아래처럼 '사용 중지된 카드입니다.'라고 나옵니다. 잔액 이전을 선택하고 잔액을 이전할 카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해당 카드로 잔액을 이전하시겠어요?' 문구가 나오면 예를 선택하고 OTP 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OTP 인증은 아니고 문자 인증이므로 잠시 후 문자가 오면 인증번호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인증번호가 입력되면 잔액 이전하기를 터치하면 됩니다.
④ 잔액 이전한(사용 중지된) 카드 삭제 하기
잔액 이전이 완료된 카드는 카드 삭제로 깔끔하게 지워 정리합니다. 우측 화면처럼 2번(447378) 카드에 잔액 10,000원이 이전돼서 금액이 합쳐졌습니다.
잔액 이전 또는 환불 후 0원이 된 카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카드 삭제' 버튼을 통해 정리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참고 자료 사이트
이제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스타벅스 카드의 잔액을 한 곳에 모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잔액 이전하려면 먼저 분실 신고를 해야 하는데 이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위 포스팅 순서처럼 분실 신고 후 잔액 이전이 가능하니 걱정 없이 진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