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유튜브를 통한 다양한 영상 시청과 음악 감상까지 하루의 일상에서 많은 시간을 유튜브와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무료 서비스로 운영되기 때문에 광고를 통한 수익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영상을 시청하기 전 또는 영상 중간중간 광고가 나오는데요, 시청 전 나오는 광고는 스킵이 안 되는 광고도 있어 짧게는 20초 이상 기다리는 경우도 있고 영상 중간중간 광고가 나와 영상 시청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앱이 항상 활성화 상태여야 하기 때문에 영상 시청 중에는 폰으로 다른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여러가지 불편함이 있지만, 유튜브는 너무나 재밌는 영상으로 가득 차 있어 한번 잡으면 몇십 분은 순삭입니다.

 

그럼 이런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하고 화면을 끄거나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이란??

반응형

유튜브 프리미엄은 매달 일정 구독료를 지불하고 유튜브 영상을 광고없이 시청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월 10,450원입니다. 하지만, 처음 3개월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먼저 무료 체험을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10,450/월 • VAT 포함)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방법

 

아래 링크를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합니다. 결제 후 3개월 무료 체험 후 월 10,450원이 부과됩니다. (기존 무료 체험 가입 이용자 제외)

 

반응형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체험

 

 

가입전 월별 청구 시작일과 오늘 결제 총액을 확인하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혜택

 

  1. 유튜브를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2. 동영상을 오프라인 저장해 오프라인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3. 유튜브 영상을 화면이 꺼진 상태나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4. 유튜브 뮤직 앱으로 편리하고 광고없이 음악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유튜브 Kids 앱에서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은 사용 중 언제든 해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 방법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앱 실행 > 우측 상단의 본인 프사 터치 > 내 Premium 혜택 > 비활성화

 

 

사용한 프리미엄 혜택 요약 페이지에서는 다음을 선택하고 다음 멤버십 취소 페이지에서 멤버십 취소 이유를 아무거나 선택하시고 프리미엄 취소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처럼 멤버십 취소됨 메시지가 뜨면 최종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가 해지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환불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무료 체험 종료 후 자동결제

 

무료 체험 가입 시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자동결제에 동의하기 때문에 무료 체험 기간이 지나면 자동 결제가 됩니다. 깜박하고 미리 해지를 해놓지 못해서 자동결제가 이뤄졌다면 환불 요청을 통해 결제 금액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앱 우측 상단의 프사를 선택하고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도움말 검색을 선택하고 환불을 입력하면 밑에 자동완성으로 환불 요청이 뜹니다.

 

환불 요청을 탭 합니다.

 

이렇게 환불 요청이 뜨지만, 지금 PC에서든 모바일에서든 환불 요청을 탭 해도 계속 같은 페이지만 반복해서 나오는 오류가 있습니다.(위 이미지 페이지에서 환불 요청 선택하면 같은 페이지만 나옴)

 

 

이와 같이 환불 요청을 선택하면 오류가 나기 때문에 메시지에 있는 양식을 선택해서 약식 작성 후 제출하면 다음날 환불처리됩니다.

 

하지만, 양식 클릭해도 무한 페이지 반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가장 간단하고 확실하게 환불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고객센터 채팅창을 이용하여 한방에 환불처리 하기

가장 확실하게 환불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고객센터 문의하기를 통해 상담원과 1:1 채팅을 통한 환불 요청하시면 됩니다.

 

http://support.google.com/youtube/gethelp 

 

YouTube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YouTube 서비스에 대한 지원을 요청합니다. 항목에서 멤버십을 선택하고 어떤 도움이 필요하신지 알려주세요. 항목에 환불이라 입력하면 아래 환불 요청이 생깁니다. 환불 요청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를 탭 합니다.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 다음 단계를 선택 > 채팅 선택 > 문의하고자 하는 내용(유튜브 프리미엄)을 선택, 메시지 입력란 작성, 채팅 시작을 선택합니다.

 

상담사분께서 알아서 일사천리로 진행해 주십니다.

 

몇 가지 문의사항 전달 후 바로 멤버십 환불 처리 완료됩니다.

 

마치며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자동결제 후 환불 처리에 어려움이 있었다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한방에 환불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