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삼성 노트 앱 많이 사용하시나요? S Pen을 사용하여 노트, 메모, 이미지, 음성 또는 음악을 메모할 수 삼성 노트는 원래 S노트라는 이름이었으나 마시멜로 6.0 버전에서 액션 메모, 스크랩북, 메모와 함께 삼성 노트에 통합됐습니다.

 

S펜을 이용한 다양한 메모 기능으로 저도 자주 사용하는 앱인데요, 기존에 작성한 노트를 PC와 연동해서 PC에서 계속 작업하고 싶은데, 삼성 노트북이 아니면 PC 버전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Samsung Notes 앱 PC 버전

삼성 노트북을 제외한 타회사 PC 윈도우 10(11)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앱에 들어가 보면 삼성 노트가 있지만, 설치 아이콘이 뜨지 않습니다. 하지만, 감사하게도 이러한 문제를 XDA 포럼의 한 유저가 Windows 10 PC에 설치할 수 있도록 Samsung Notes의 APPX 파일을 백업해서 공유했습니다.

 

 

그럼 삼성 노트북에서 삼성노트 설치하는 방법과 타회사 PC 윈도우 10에서 설치 가능한 삼성 노트 백업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부터 업데이트, 스마트폰 삼성 노트 앱과 동기화하는 작업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삼성 노트 PC버전 설치 하기

삼성 태블릿PC 혹은, 삼성 노트북 시리즈를 사용 중이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삼성 노트 PC용 최신 버전을 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삼성 노트 PC 버전 설치 화면으로 이동하고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설치가 됩니다.

 

 

 

삼성노트 설치 바로가기

 

삼성 외 타회사 PC에서 삼성 노트 설치하기

삼성 노트북 시리즈가 아닌 PC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삼성 노트 다운로드 아이콘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삼성 노트를 설치하려면 아래 링크로 이동하여 XDA 포럼에서 삼성 노트 PC 버전 앱 패키지를 다운로드해서 윈도우10, 11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합니다.

 

https://www.xda-developers.com/get-samsung-notes-windows-10-app/

 

How to get the Samsung Notes app on any Windows PC

If you use Samsung Notes on your phone but don't want a Samsung laptop, you can install the Notes app easily on any Windows 11 (or 10) PC.

www.xda-developers.com

 

페이지를 내려 화면 중간에 [Download Samsung Notes APPX file for Windows 10]을 클릭해서 APPX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lick Here to Start Download를 선택하고 다음 화면에서 Primary download를 선택하면 압축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한 SamsungNotesMicrosoftStore.zip 파일을 압축 풀면 아래와 같은 APPX 파일이 나옵니다.

 

SamsungMotesMicrosoftStore.appx 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Samsung Notes 설치 화면이 나오면 설치를 선택합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자동으로 삼성 노트가 실행됩니다.

 

설치된 삼성 노트의 버전은 2.0.44.0입니다.

 

삼성 노트 PC 버전 설치 바로가기

 

삼성 노트 PC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삼성 노트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치 후 자동 실행된 Samsung notes를 종료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좌측 하단에 라이브러리 아이콘을 선택하면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목록에 Samsung Notes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돼 있습니다. 선택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업데이트 완료 후 자동으로 실행되며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건너뛰기나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모바일 삼성 노트 앱과 연동해서 사용하려 하기 때문에 로그인을 선택하겠습니다.

 

 

삼성 계정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 버튼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접속 알림이 옵니다. 알림에서 '예'를 선택하고 인증번호를 받아 인증합니다.

 

로그인 후 자동 동기화되면서 핸드폰에서 작성한 노트 문서를 불러옵니다.

 

설정에서 삼성 노트 앱 버전 4.3.42.0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하는 방법

핸드폰 삼성 노트 앱과 동기화를 하려면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설정에서 삼성 클라우드와 동기화를 선택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지금 동기화를 선택해서 동기화 작업을 다시 해주세요.

 

마치며

이상 Samsung Notes PC 버전을 내려받아 설치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삼성 노트를 연동해서 사용하면 밖에서 삼성노트를 활용해 작성한 문서를 집에서 PC로 편하게 계속 작업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삼성 노트북이 아니라 삼성노트를 PC에 설치하지 못하셨다면,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게 설치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