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얼마 전에 전해드린 갤럭시 워치 5 출시 루머 소식에서 체온 측정 기능이 알고리즘 오류로 미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해 드렸는데요, 이번에 나온 소식에 의하면 탑재될 가능성이 높은 거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5 출시일, 가격, 스펙 등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들 루머 정리

 

갤럭시 워치 5 출시일, 가격, 스펙등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들 루머 정리

갤럭시 워치 4가 출시된 지 10개월이 지났습니다. 출시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이다 보니 스마트 워치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워치 4 구매를 고민하게 되실 텐데요. 곧 출시될 워치 5에 대한 소식

playcraft.tistory.com

 

갤럭시 워치 5 체온 측정 기능 탑재??

출처. sammobile.com

 

https://www.sammobile.com/ Mihai Matei에 의하면 이번 주 초 Galaxy Watch 4 시리즈용으로 출시된 One UI Watch 4.5 베타 펌웨어는 삼성의 곧 출시될 스마트워치 라인업에 대한 흥미로운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베타 펌웨어에는 Galaxy Watch 5 Classic 모델에 대한 징후는 없지만,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이 곧 출시될 스마트 워치 시리즈에 체온 측정 기능을 도입할 계획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출된 삼성헬스 앱에 보면 Skin temperature during sleep 기능이 추가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헬스 기능에 수면 중 체온 측정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있습니다. 피부온도 측정방식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수면 중 체온 측정 기능만 구현된걸로 보입니다.

 

몇 달 전 삼성은 곧 출시될 갤럭시 워치 5 시리즈에 체온 센서를 추가할 계획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지만, 몇 주 후에 또 다른 보고서에서 체온 측정 알고리즘에 문제가 있어 2023년으로 이 기능을 뒤로 미룰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현재까지 One UI Watch 4.5 베타 펌웨어의 유출된 스크린샷에는 Samsung Health 앱에서 "수면 중 체온 측정"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워치 4 시리즈에는 체온 측정 하드웨어가 없어 삼성이 차기 모델을 위해 One UI 4.5에 체온 측정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출시 시점에 갤럭시 워치 5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삼성은 비활성화된 체온 센서가 있는 Galaxy Watch 5 시리즈를 출시하고 나중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모듈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삼성이 이 기능을 2023년 차기 스마트워치 모델의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이 기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삼성은 앞으로 나올 차기 스마트 워치에 체온 측정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개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워치 5 라인업 출시에 체온 측정 기능이 탑재됐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