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22년 2월에 갤럭시 S22를 사전 예약으로 구매하고 어느덧 1년이 되어가네요. 갤럭시 S22 사전예약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사전예약 구매혜택으로 받은 삼성케어플러스 프로모션 1년권 기간이 곧 만료될 예정입니다. 삼케어 프로모션 1년권은 스마트폰 파손보장형 상품으로 파손 2회 보상되는 상품입니다. 참고로 유료 전환 시 월 3,300원을 요금이 발생됩니다.
사전예약 프로모션 1년권은 파손 2회 보상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자기 부담금 8만 원만 내면 됩니다. 삼성디지털프라자나 일렉트로마트 삼성모바일에서 구매하셨다면 자가 부담금 8만 원도 판매처에서 보상해 주기 때문에 유료 전환을 하던 안 하던 1년 이내 일단 한 번은 수리를 받는 게 좋습니다.
고객 센터에 문의해보니 2월 25일 자로 삼케플 프로모션 기간이 끝나는데 유료 전환을 해도 자기 부담금 8만 원 지원은 1년 프로모션 기간에만 지원해 주기 때문에 그전에 사용 안 하면 자동 소멸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서비스센터 예약도 받았던 거 같은데 요즘은 예약이 없어졌나 봅니다. 예약을 받지 않으니 아무 때나 한가한 시간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오전 9시 반쯤 방문했는데 한산하니 좋습니다.
방문 전에 미리 삼성전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교체할 부품이 재고 여부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셔야 헛걸음하지 않습니다. 최신 기기 부품은 대부분 준비되어 있는 거 같지만, 꼭 방문 전 부품 재고 상태를 확인하세요.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번호 1588-3366
삼성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 대기표를 뽑기 차례를 기다리면 엔지니어분이 호출합니다. 제 폰의 경우 액정이 파손되었기 때문에 순조롭게 교체가 진행되었습니다. 액정 교체 시 일체형으로 배터리와 테두리까지 교체되기 때문에 여기에 추가로 뒤판 교체하면 카메라 썸까지 외관은 모두 교체되기 때문에 외관상 새 폰이나 다름없게 됩니다. 그래니 액정 교체와 추가로 후면 글라스 부분도 교체를 요청하세요. 기사님께서 이 정도 상태는(뒤판은 생활흠집 정도) 원래 교체 안 해주는데 고객님이 원하시면 해드립니다라고 하시네요. 교체 시간은 보통 20-40분 정도 걸립니다.
수리 완료 후 보험 청구용 서류를 알아서 챙겨주십니다. 혹, 서류를 안 주시면 챙겨달라고 하세요.
수리는 깔끔하게 끝냈고 이제 자기 부담금 8만 원을 보험에 청구해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는 갤럭시 파손 보험센터에 먼저 문의하면 핸드폰 번호, 모델 번호, 일련번호등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합니다. 일련번호는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파손보험센터 전화번호 1800-0372
갤럭시 파손보험센터 문의 후 필요 서류를 문자와 이메일로 안내해 줍니다. 필요 서류가 상당히 많으니 하나씩 준비해 주세요.
*안내드리는 하기 서류를 모두 보내주셔야 하며, 서류심사 이후 추가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 접수방법
팩스) 02-6919-1464 (지역번호 02 반드시 입력)
메일) samsungphone@ctms.kr
■ 참고사항 - 서류 제출 후 평일기준 2일 이후에도 문자를 받지 못하시면 재발송해주시고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이메일 발송 시 제목에 성함+파손전화번호 기재 부탁드립니다.
- 팩스 발송 시 서류마다 여백에 성함 + 파손전화번호 기재 부탁드립니다.
1. 위 필요서류 중 보험금청구서(1번)와 개인정보처리 동의서(2번)는 파손보험센터에서 메일 또는 팩스로 양식을 보내줍니다. PDF 파일을 출력해서 작성 후 스캔(혹은, 사진촬영)합니다.
2. 단말기 정보 증빙은 아래 경로로 이동 후 모든 내용이 보이도록 전체화면 캡처를 합니다.
3. 통신사 파손보험 부가서비스 증빙(4번)은 메일에 첨부된 PDF 파일에 자세하게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4. 수리명세서(5번)와 수리 결제 영수증(6번)은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발급해 줍니다. 스캔하거나 사진 찍어서 첨부합니다.
5. 마지막으로 거래내역서(7번)는 구매하신 삼성전자판매 매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디지털프라지나 일렉트로마트 삼성모바일 매장에서 구매하신 경우 구입한 매장에 전화하셔서 보험 청구한다고 거래내역서 문자로 보내달라 하면 모델명과 판매번호 10자리가 기재된 서류를 보내줍니다.
모든 서류를 준비하고 메일에 첨부된 메일 주소 (samsungphone@ctms.kr) 발송하면 됩니다.
확실한 파손의 경우 잠시 엔지니어님이 살펴보고 바로 교체해 줍니다. S22 사전예약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곧 삼케플 프로모션이 만료되니 기간 내 수리하시거나 연장하세요. 자기 부담금 80,000원 1회 지원은 프로모션 기간 내에만 지원되니 삼케플 연장하셔도 사용 안 하시면 없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