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작년 22년 2월에 갤럭시 S22를 사전 예약으로 구매하고 어느덧 1년이 되어가네요. 갤럭시 S22 사전예약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사전예약 구매혜택으로 받은 삼성케어플러스 프로모션 1년권 기간이 곧 만료될 예정입니다. 삼케어 프로모션 1년권은 스마트폰 파손보장형 상품으로 파손 2회 보상되는 상품입니다. 참고로 유료 전환 시 월 3,300원을 요금이 발생됩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 삼성케어플러스 후기

사전예약 프로모션 1년권은 파손 2회 보상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자기 부담금 8만 원만 내면 됩니다. 삼성디지털프라자나 일렉트로마트 삼성모바일에서 구매하셨다면 자가 부담금 8만 원도 판매처에서 보상해 주기 때문에 유료 전환을 하던 안 하던 1년 이내 일단 한 번은 수리를 받는 게 좋습니다.

 

고객 센터에 문의해보니 2월 25일 자로 삼케플 프로모션 기간이 끝나는데 유료 전환을 해도 자기 부담금 8만 원 지원은 1년 프로모션 기간에만 지원해 주기 때문에 그전에 사용 안 하면 자동 소멸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방문 전에 해야 할 일

예전에는 서비스센터 예약도 받았던 거 같은데 요즘은 예약이 없어졌나 봅니다. 예약을 받지 않으니 아무 때나 한가한 시간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오전 9시 반쯤 방문했는데 한산하니 좋습니다. 

 

방문 전에 미리 삼성전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교체할 부품이 재고 여부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셔야 헛걸음하지 않습니다. 최신 기기 부품은 대부분 준비되어 있는 거 같지만, 꼭 방문 전 부품 재고 상태를 확인하세요.

 

  • 사람 없는 시간대에 방문
  • 방문 전 부품 여부 확인

 

Tel.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번호 1588-3366

 

센터 방문 후 액정 + 후면 글라스 교체

삼성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 대기표를 뽑기 차례를 기다리면 엔지니어분이 호출합니다. 제 폰의 경우 액정이 파손되었기 때문에 순조롭게 교체가 진행되었습니다. 액정 교체 시 일체형으로 배터리와 테두리까지 교체되기 때문에 여기에 추가로 뒤판 교체하면 카메라 썸까지 외관은 모두 교체되기 때문에 외관상 새 폰이나 다름없게 됩니다. 그래니 액정 교체와 추가로 후면 글라스 부분도 교체를 요청하세요. 기사님께서 이 정도 상태는(뒤판은 생활흠집 정도) 원래 교체 안 해주는데 고객님이 원하시면 해드립니다라고 하시네요. 교체 시간은 보통 20-40분 정도 걸립니다.

 

액정 교체
후면 글라스 교체

 

수리 완료 후 보험 청구용 서류를 알아서 챙겨주십니다. 혹, 서류를 안 주시면 챙겨달라고 하세요.

 

  • 수리비 명세서
  • 수리비 결제 영수증

 

 

 

삼성케어플러스 수리비 청구 방법

수리는 깔끔하게 끝냈고 이제 자기 부담금 8만 원을 보험에 청구해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는 갤럭시 파손 보험센터에 먼저 문의하면 핸드폰 번호, 모델 번호, 일련번호등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합니다. 일련번호는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규제정보

 

Tel.
 
 

갤럭시 파손보험센터 전화번호 1800-0372

 

 

갤럭시 파손보험센터 문의 후 필요 서류를 문자와 이메일로 안내해 줍니다. 필요 서류가 상당히 많으니 하나씩 준비해 주세요.

 

갤럭시 파손보험센터 필요서류

*안내드리는 하기 서류를 모두 보내주셔야 하며, 서류심사 이후 추가서류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1. 보험금청구서 (고객님의 메일 or팩스로 발송해드린 양식)
  2. 개인정보처리 동의서 (고객님의 메일 or팩스로 발송해드린 양식)
  3. 단말기 정보 증빙 - 경로 : 단말기 설정→휴대전화정보→ 규제 정보→모든 내용 보이게 전체화면 캡처
  4. 통신사 파손보험 부가서비스 증빙
    4-1. 통신사 어플 또는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와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 전체 목록, 가입일자가 표시되는 화면 캡처
    4-2. 준비 불가 시: 매월 통신사에서 받으시는 청구요금내역서 (수납내역서 아님)
    - 파손일자가 22년 8월인 경우 22.08.01~22.08.31 사용기간인 22년 9월 고지분
    - 필수표기내용: 전화번호 010-00**-00** 와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 전체 서비스명이 보이도록 캡처 유료 부가서비스가 없는 경우에도 요금 상세내역이 모두 보이게 캡처 (한 번에 캡처되지 않으면 여러 장에 나누어 캡처 또는 화면 촬영)
    - 발급처: 114에 요청 혹은 통신사 홈페이지
  5. 수리비명세서 (A4 사이즈로 서비스센터에서 발급)
  6. 수리 결제 영수증
  7. 거래내역서(판매전표) : 구매하신 삼성전자판매 매장에서 발급, 모델명과 판매번호 10자리 기재
    - 직접 방문이 어려우신 경우 매장에 전화하시어 발급요청 해주세요.
    - 거래내역서만 별도 발송 시 여백에 ★성함+연락처 기재 필수★
  8. 명의자 미성년자: 6개월 이내 발급한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명의자 외국인: 외국인등록증 앞뒤 사본 명의자 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제출 (개인계좌로 보험금 수령 시 재직증명서 또는 법인인감증명서 추가 제출)

 

■ 접수방법

팩스) 02-6919-1464 (지역번호 02 반드시 입력)

메일) samsungphone@ctms.kr

 

■ 참고사항 - 서류 제출 후 평일기준 2일 이후에도 문자를 받지 못하시면 재발송해주시고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이메일 발송 시 제목에 성함+파손전화번호 기재 부탁드립니다.

- 팩스 발송 시 서류마다 여백에 성함 + 파손전화번호 기재 부탁드립니다.

 

갤럭시 파손보험센터 서류 준비하기

1. 위 필요서류 중 보험금청구서(1번)와 개인정보처리 동의서(2번)는 파손보험센터에서 메일 또는 팩스로 양식을 보내줍니다. PDF 파일을 출력해서 작성 후 스캔(혹은, 사진촬영)합니다.

 

2. 단말기 정보 증빙은 아래 경로로 이동 후 모든 내용이 보이도록 전체화면 캡처를 합니다.

  • 경로 : 단말기 설정→휴대전화정보→ 규제 정보→모든 내용 보이게 전체화면 캡처

규제 정보
규제 정보

 

3. 통신사 파손보험 부가서비스 증빙(4번)은 메일에 첨부된 PDF 파일에 자세하게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반응형

4. 수리명세서(5번)와 수리 결제 영수증(6번)은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발급해 줍니다. 스캔하거나 사진 찍어서 첨부합니다.

수리명세서
수리명세서

 

5. 마지막으로 거래내역서(7번)는 구매하신 삼성전자판매 매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디지털프라지나 일렉트로마트 삼성모바일 매장에서 구매하신 경우 구입한 매장에 전화하셔서 보험 청구한다고 거래내역서 문자로 보내달라 하면 모델명과 판매번호 10자리가 기재된 서류를 보내줍니다.

판매전표
판매전표

 

모든 서류를 준비하고 메일에 첨부된 메일 주소 (samsungphone@ctms.kr) 발송하면 됩니다.

 

마치며

확실한 파손의 경우 잠시 엔지니어님이 살펴보고 바로 교체해 줍니다. S22 사전예약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곧 삼케플 프로모션이 만료되니 기간 내 수리하시거나 연장하세요. 자기 부담금 80,000원 1회 지원은 프로모션 기간 내에만 지원되니 삼케플 연장하셔도 사용 안 하시면 없어집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