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크디자인

명품 워치 페이스 gwd 파일을 워치4에 적용할때 뜨는 'Font file does not exist.' 오류로 인해 적용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계셔서 해결 방법을 자세히 남겨봅니다.

 

'Font file does not exist.' 오류는 워치페이스에 적용된 폰트가 없어서 뜨는 오류입니다. 워치페이스에 적용된 폰트를 구해서 추가해주면 되지만, 어떤 폰트를 사용했는지 알 수 없으니 기본 폰트로 변경하거나 원하는 폰트를 구해 추가해 주면 해결됩니다.

 

 

Font file does not exist. 오류 해결하기

여기서는 'Font file does not exist.'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습니다. GWD 파일 적용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롤렉스, 태그호이어, 오메가) 다운 및 적용 방법 GWD 다운로드

 

갤럭시 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롤렉스, 태그호이어, 오메가) 다운 및 적용 방법 GWD 다운로드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갤럭시 워치4의 장점이 여러 가지 있겠지만, 저는 주로 시계 대용으로 사용하는 게 최고인 거 같습니다. 운동기능이나 인체 바이오 정보 등 다른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고

playcraft.tistory.com

 

워치페이스 gwd 파일을 불러와서 워치4에 동기화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Build fail: Font file does not exist. 메시지 창이 뜨면 폰트가 적용된 요소를 찾아 폰트를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아날로그 워치페이스에서 폰트는 주로 디지털시계에 사용됩니다. 좌측 메뉴에서 Digitalclock 부분을 확인하고 폰트를 변경하면 됩니다. Digitalclock 폰트를 변경해서 오류 메시지가 계속 뜨면 또 다른 구성 요소중 폰트가 적용된 부분이 있나 찾아보고 폰트가 적용된 요소는 모두 폰트 변경을 해주면 오류 없이 워치 페이스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미지와 함께 gwd 파일 불러오는 방법에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gwd 파일 불러오기

 

Watch Face Studio를 실행하고 New project를 눌러 Create을 선택합니다.

 

Project Name은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 또는 기본 상태에서 OK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기본 프로젝트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메뉴(삼선)를 눌러 File > Import gwd resource 순으로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한 gwd 파일 중 워치페이스로 적용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불러온 gwd 파일 워치 4에 적용 하기

gwd 파일을 불러오면 워치페이스 미리 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적용하려면 우측 상단의 Run on Device를 눌러 줍니다.

 

Run on Device > 연결된 본인의 워치 4를 선택합니다.

 

*본인의 워치 4가 나타나지 않을 때는 아래 포스팅을 먼저 확인하세요!!)

갤럭시 워치4 명품 워치페이스(롤렉스, 태그호이어, 오메가) 다운 및 적용 방법 GWD 다운로드

 

잠시 후, 워치페이스 적용이 성공하면 Launch Complete 알림이 뜨고 워치 4에서 적용된 워치 페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처럼 Build fail: Font file does not exist. 알림이 뜨면 폰트 파일을 수정하고 다시 적용해야 합니다.

 

그럼, 'Build fail: Font file does not exist.' 오류 시 폰트가 적용된 부분을 찾아 폰트를 추가하거나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ont file does not exist. 오류 해결 방법

Font file does not exist.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워치페이스 구성요소 중 폰트가 적용된 요소를 찾아 폰트를 변경하거나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 예시에 활용된 워치페이스는 Tag Heuer Carrera chrono.gwd 파일입니다.

 

좌측 메뉴에서 폴더 아이콘 앞에 삼각형 아이콘을 선택하면 서브 메뉴가 펼쳐집니다.

 

좌측 구성 요소중 앞에 숫자가 표기된 부분을 선택하면 우측 메뉴에 TEXT APPEARANCE 항목이 보입니다.

 

 

TEXT APPEARANCE 항목을 선택해서 원하는 폰트를 추가하거나 기본 폰트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Add Font를 눌러 ttf 폰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Sync to Device를 선택하면 워치 4에 설정된 폰트를 사용합니다.
  • 그 외 기본 폰트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루트 폴더 안에 있는 폴더 모두 폰트가 적용된 요소를 찾아 변경해주면 됩니다.

 

워치4 관련 포스팅

워치4 거치대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세탁기! 거치와 충전을 동시에

워치4에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넣어보자!! 움짤 gif 워치페이스 설정방법

워치4에 원하는 벨소리, 알림음을 넣어보자

워치4 공장 초기화 방법(디바이스, 앱, 물리버튼을 이용한) 3가지

워치4 초기화 후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은 워치페이스 재설치 하기

워치4 구입했다면?? Watch4❤️U 프로모션 3만원 쿠폰 받고 악세서리 할인받으세요.

 

마치며

폰트가 적용된 모든 항목을 찾아 폰트를 재설정해줘야 'Font file does not exist.'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고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